우미건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 본격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사진)가 19일 분양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임차인 모집에 나선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는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하양지구 A-5블록에 위치한다.
또한 최장 10년(2년마다 계약갱신)동안 거주 가능하고 계약갱신 시 임대료 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되며 취득세, 보유세 부담도 없다.
특히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는 직장인, 대학생 등 1인가구를 위한 셰어하우스 평면을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사진)가 19일 분양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임차인 모집에 나선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는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하양지구 A-5블록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5개 동 전용 79·84㎡, 총 787가구 규모(셰어형 포함)다. 전용면적 별로는 △79㎡ 233가구 △84㎡ 554가구로 구성된다.
청약 일정은 24일 특별공급(청년, 신혼부부) 및 셰어형 타입 청약을 진행한다. 이어 25일 일반공급 청약과 셰어형 당첨자 발표가 진행된다. 30일에는 특별공급(청년, 신혼부부) 및 일반공급의 당첨자 발표가 진행된다.
단지는 청약통장 유무, 당첨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 혹은 무주택세대구성원(경산시 6개월이상 거주)이면 청약할 수 있다. 또한 최장 10년(2년마다 계약갱신)동안 거주 가능하고 계약갱신 시 임대료 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되며 취득세, 보유세 부담도 없다. 입주(2022년 12월 예정)가 빠른 것도 특징이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수요가 많은 전용 84㎡ 이하로 전 세대를 구성했다.특히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에코포레는 직장인, 대학생 등 1인가구를 위한 셰어하우스 평면을 선보인다. 셰어하우스는 1인 1실 단독 사용으로 독립성은 높이고, 현관, 주방, 거실 등을 공유해 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다.
조현지 기자 hyeonzi@kukinews.com
갓 구워낸 바삭바삭한 뉴스 ⓒ 쿠키뉴스(www.kuki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전당포 뭔지도 몰랐는데” 헤드폰·신발 맡기는 청년
- 아마존 추락한 아이들, 40일 만 ‘기적 생환’…어떻게 버텼나
- 코로나19 지나간 자리, 마스크가 남았다
- ‘사이렌: 불의 섬’ 당신의 ‘최애’는 누구인가요
- 청년도약계좌 우대금리 ‘장난질’...당신은 2% 받을 수 있나
- ‘메이플스토리’, 새 시대 열린다… 6차 전직에 테마파크까지
- ‘이른 더위’에 온열질환자 속출…미리 예방하려면
- “몰카 교환할 분”…현역 군인 텔레그램서 불법사진 공유
- 필리핀 마욘 화산 ‘분출 조짐’…시민들, 여행 영향줄까 '노심초사'
- "'로또'인줄 알았더니"…경주 앞바다서 혼획된 밍크고래 '폐기 처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