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청년 월세 지원 월 최대 20만원까지 외 [군위소식]

최재용 입력 2022. 8. 19. 09: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군위군은 오는 22일부터 1년간 월 최대 20만 원의 월세를 지원받을 수 있는 '청년월세 특별지원'사업신청을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청년월세 특별지원은 전국적으로 시행되며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학업, 취업 준비 등 본연의 삶을 꾸려나가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소득이 낮은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위군청사 전경. (군위군 제공) 2022.08.19

경북 군위군은 오는 22일부터 1년간 월 최대 20만 원의 월세를 지원받을 수 있는 ‘청년월세 특별지원’사업신청을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청년월세 특별지원은 전국적으로 시행되며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학업, 취업 준비 등 본연의 삶을 꾸려나가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소득이 낮은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대상자는 만19세부터 만34세까지의 청년으로 부모와 따로 거주하는 무주택자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22일부터 1년간 복지로 누리집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하거나 군위군청 경제과 일자리담당으로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아이군위 추석맞이 특별할인 이벤트 실시

농산물 쇼핑몰 ‘아이군위’가 추석맞이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군위군 제공) 2022.08.19

군위군 대표 농산물 쇼핑몰 ‘아이군위’가 추석맞이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맞이 특별할인 이벤트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25일간 진행되며, 모든 상품을 최소 5%에서 최대 1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주요 품목으로는 사과, 한과, 한우, 돼지고기, 대추, 표고버섯, 꿀, 쌀, 된장 등으로 소중한 분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군위군 관계자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희망을 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군위군의 우수한 농특산물로 소중한 분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행복한 한가위를 맞이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군위’는 군위지역 농가와 소상공인 소득 증대를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농산물 및 가공품 등 123개 업체가 입점해 1032개 품목의 우수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갓 구워낸 바삭바삭한 뉴스 ⓒ 쿠키뉴스(www.kuki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