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아들' 시메오네, 김민재 동료로 합류.. 막강 최전방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지난 시즌 17골을 기록한 공격수 조반니 시메오네가 나폴리에 합류한다.
18일(한국시간) 나폴리는 시메오네 영입을 발표했다.
시메오네는 지난 시즌 엘라스베로나의 최전방에서 17골을 몰아치며 득점 4위에 올랐던 수준급 공격수다.
나폴리는 시메오네를 영입할 것이 확정적일 때 이미 기존 스트라이커 중 안드레아 페타냐를 몬차로 임대 이적시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지난 시즌 17골을 기록한 공격수 조반니 시메오네가 나폴리에 합류한다.
18일(한국시간) 나폴리는 시메오네 영입을 발표했다. 임대 후 완전영입 형식이며 임대료는 350만 유로(약 47억 원)에 불과하지만 추후 이적료가 더 지불될 것으로 보인다.
시메오네는 지난 시즌 엘라스베로나의 최전방에서 17골을 몰아치며 득점 4위에 올랐던 수준급 공격수다. 나폴리 최다득점자 빅터 오시멘(13골)보다 많은 득점을 기록했다. 다만 오시멘에 비해 전술 기여도가 떨어지는 순수한 골잡이로 평가 받아 왔으며, 2016-2017시즌 처음 두각을 나타낸 뒤 시즌별로 기복이 있었다. 제노아, 피오렌티나, 칼리아리를 거쳤는데 10골 이상 기록한 시즌이 셋, 실패한 시즌이 둘이었다. 그래서 오시멘을 밀어내기보다는 주전급 로테이션 자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디에고 시메오네 아틀레티코마드리드 감독의 아들로도 유명하다. 아버지가 현역 시절 활약했던 세리에A 무대에서 전성기를 열어가고 있다. 아르헨티나 대표 경력은 얼마 되지 않지만, 지난 시즌 상승세를 나폴리에서도 이어간다면 2022 카타르 월드컵에 깜짝 승선할 가능성이 남아 있는 선수다.
나폴리는 시메오네를 영입할 것이 확정적일 때 이미 기존 스트라이커 중 안드레아 페타냐를 몬차로 임대 이적시켰다. 오시멘, 시메오네의 원투 펀치는 세리에A를 통틀어도 눈에 띄는 강력한 조합이 될 것으로 보인다. 후방에 새로 영입된 김민재 입장에서는 든든한 공격 영입이다.
사진= 아우렐리오 데라우렌티스 나폴리 회장 트위터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뒷덜미 낚이는 순간이 카메라에 담겼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마포구 찾은 김건희, 제대로 '거수경례' 했다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W컵(월드컵) 여신' 곽민선, 투명 수영장 인증샷 실화냐...올림픽도 '입중계' - 풋볼리스트(FOOTBALLIS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망연자실' 오세훈, 허탈함에 무릎 꿇었다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렬, 또 결렬… 맨유, 풀리식 임대 영입마저 ‘라이벌이라’ 거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FA로 보내더라도…' 리버풀, 올여름에는 케이타 매각 안 한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라인업] 전북vs대구, ACL 16강 선발 명단 발표... '송민규vs세징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골든부트 수상자도 인종차별 당하는 EPL… 확실히 처벌해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최악의 출발' 텐하흐 감독, 결단 내릴까…주장 매과이어 선발 제외 고려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