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상수도사업본부·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대구도시철도공사[대구소식]

최태욱 입력 2022. 8. 17. 18: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가뭄 장기화에 따른 생활 속 물 절약 실천을 위한 '수돗물 아껴쓰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오는 19일과 20일 야외 분수광장에서 뮤지컬 갈라 공연을 진행한다.

이광성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관장은 "야외 문화공연은 지난 6월 퓨전국악 공연 이후 올 들어 두 번째"라며 "방문객들께 안전체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상수도본부, 수돗물 아껴쓰기 캠페인 

대구상수도사업본부의 '수돗물 아껴쓰기' 캠페인 포스터. (대구상수도사업본부 제공) 2022.08.17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가뭄 장기화에 따른 생활 속 물 절약 실천을 위한 ‘수돗물 아껴쓰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대구상수도사업본부에 따르면 지난 16일 기준 운문댐 저수율 23.5%, 가창댐 31.6%, 공산댐 20.5%로,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운문댐은 42.4%p, 가창댐 65.4%p, 공산댐 77.5%p 낮아져 가뭄이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5월 27일부터 ‘가뭄 대비 급수대책 비상상황실’을 운영해 가뭄 장기화에 따른 비상 급수 상황에 대비하고 있으나, 시민들의 적극적인 물 절약 실천이 필요한 실정이다.

그동안 상수도사업본부는 물 절약 홍보 전단지 배부, 시내버스 승강장과 도시철도 행선 안내기를 통한 홍보 문구 송출, 현수막 게첨 등 ‘수돗물 아껴쓰기’에 시민들의 참여를 홍보했다.

이번에는 온라인 캠페인으로 ‘물 절약하고 선물받자!!’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개인 인스타그램에 물 절약 실천 사진을 업로드하고, 게시물에 대구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 계정을 태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26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 뮤지컬 보러 오세요”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오는 19일과 20일 야외 분수광장에서 뮤지컬 갈라 공연을 펼친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제공) 2022.08.17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오는 19일과 20일 야외 분수광장에서 뮤지컬 갈라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 시간은 오후 2시와 3시 각각 30분씩 하루 2회 펼쳐지며 △19일은 극단 늘해랑이 뮤지컬 ‘올슉업(All shook up)’ 등 8곡을 △20일은 더블엠 뮤지컬컴퍼니에서 뮤지컬 ‘위키드(WICKED)’ 등 8곡을 선보인다. 

갈라 공연은 주연급 배우가 뮤지컬 작품의 핵심 장면을 보여주는 무대로, 이번 공연에서는 두 극단 배우 9명씩 출연해 시민안전테마파크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멋진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광성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관장은 “야외 문화공연은 지난 6월 퓨전국악 공연 이후 올 들어 두 번째”라며 “방문객들께 안전체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구도시철도, 시민대상 안전교육 프로그램 운영

대구도시철도공사는 17일부터 매월 둘·셋·넷째 수요일마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구도시철도공사 제공) 2022.08.17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시민의 안전의식 함양 및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16일 국민재난안전교육단중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17일부터 1·2호선 총 28개 역사에서 시민대상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월 둘·셋·넷째주 수요일마다 안전 전문강사로 구성된 3개팀이 오전 3개역, 오후 6개역에서 50분 정도씩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방법, 응급상황시 심폐소생술 시행방법, 화재발생시 행동요령 등이다.

공사 홍승활 사장은 “이번 안전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긴급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을 몸소 체험하고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