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스튜디오-빅픽처인터렉티브, e스포츠 진로 프로그램 '프로드리머' 공동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희망스튜디오와 빅픽처인터렉티브가 청소년 e스포츠 진로 교육을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희망스튜디오는 빅픽처인터렉티브㈜가 운영하는 e스포츠 전문교육기관 '게임코치 아카데미'와 공동으로 e스포츠 진로 특강 및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7월, 빅픽처인터렉티브㈜, 한국콘텐츠진흥원,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업무협약을 맺고 청소년들의 e스포츠 진로 교육 프로그램에 뜻을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희망스튜디오와 빅픽처인터렉티브가 청소년 e스포츠 진로 교육을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7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 이사장 권혁빈)는 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와 함께 청소년 e스포츠 진로 교육 프로그램 ‘프로드리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빅픽처인터렉티브㈜가 운영하는 e스포츠 전문교육기관 ‘게임코치 아카데미’와 공동으로 e스포츠 진로 특강 및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전국 20여 곳의 지역아동센터에서 e스포츠 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 등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또 20여회의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며e스포츠 인재를 선발해 심화 진로 컨설팅과 장학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드리머에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빅픽처인터렉티브㈜는 스마일게이트 그룹 창업지원 재단인 (재)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운영하는 ‘오렌지팜’ 출신으로, e스포츠 대회를 비롯해 교육, 콘텐츠,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종합 e스포츠 기업이다.
스마일게이트의 지원을 받은 기업이 다시 재능기부로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선순환의 가치를 보여준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또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7월, 빅픽처인터렉티브㈜, 한국콘텐츠진흥원,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업무협약을 맺고 청소년들의 e스포츠 진로 교육 프로그램에 뜻을 모았다.
협약 기관은 각 기관의 인적, 물적 자원을 연계 활용해 청소년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빅픽처인터렉티브㈜는 특강 강사 파견 및 진로 체험 공간 대여 등을 후원할 예정이다.
진로 특강을 맡은 프로게이머 출신 게임코치 이종원 코치는 “아이들이 자신의 흥미와 취미를 발견하는 과정을 바탕으로 e스포츠 분야에서 진로를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희망스튜디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은 인게임 기부나 참여활동뿐 아니라 창업지원의 수혜를 받은 기업이 다시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선순환 플랫폼”이라며 “e스포츠 분야에서 꿈을 이루고 싶은 미래세대 청소년들에게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장훈 "1년 넘게 열애 중…연락만 기다려" 고민에 "어차피 결혼 못 해"
- 추사랑, 모델 데뷔하더니…벌써부터 상의 노출 파격 화보
- '이혼설' 영철, 사기설 해명 "소 천마리 만들면 되잖아"
- 이상아, 단독주택 포장마차 폐업…"신고 당한 것 아냐"
- 호란, 가슴 아픈 이별 준비 "한쪽 신장 완전 망가져"
- 23기 광수, 열애 공개했지만 누리꾼 불신…지인 "연애 안 쉬어" [엑's 이슈]
- '탄핵 찬성' 이승환, 구미공연 취소 압박에도 티켓 매진 임박…"보수단체 감사"
- 또 공동대상?…드라마 풍년 SBS, 장나라·박신혜→지성·김남길 '각축전' [엑's 이슈]
- 최재림, 주연배우 책임감 어디로…'겹치기 후폭풍'에 관객+동료들 불똥 [엑's 이슈]
- [단독] 전유진 "어른들 원망에 경연 트라우마도…이제 두렵지 않아요" (인터뷰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