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10위 사수는 성공.. 9위도 사정거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두웠던 수원삼성이 희망의 불씨를 지피고 있다.
28라운드가 끝난 K리그1에서 수원의 위치는 10위다.
지난 14일 성남FC를 4-1로 꺾은 수원은 11위에서 10위로 올라갔으나 1경기 덜 치른 김천상무의 경기가 남아있었기 때문에 다시 떨어질 수 있는 상태였다.
바로 다음날 김천이 FC서울에 1-2로 역전패를 당하면서 수원은 10위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어두웠던 수원삼성이 희망의 불씨를 지피고 있다.
28라운드가 끝난 K리그1에서 수원의 위치는 10위다. 지난 14일 성남FC를 4-1로 꺾은 수원은 11위에서 10위로 올라갔으나 1경기 덜 치른 김천상무의 경기가 남아있었기 때문에 다시 떨어질 수 있는 상태였다. 바로 다음날 김천이 FC서울에 1-2로 역전패를 당하면서 수원은 10위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승점은 수원이 27점, 김천이 26점으로 단 1점차다.
여전히 강등권이지만 2부로 바로 떨어지는 최하위에서 멀어졌다는 점과 9위 대구FC를 바짝 뒤쫓게 된 점은 그나마 긍정적이다. 수원과 대구는 승점이 27점으로 동률인데 다득점에서 순위가 갈리게 됐다. 대구가 총 33골, 수원은 23골로 격차는 크다. 수원이 유리한 부분은 대구보다 1경기 덜 치렀다는 것이다. 간절했던 강등권 탈출이 사정거리 안이다.
K리그 명문이라고 불리던 수원은 올해 최악의 부진을 겪다가 지난 7월 2주간의 휴식기 이후 약점이었던 빈공을 어느정도 극복했다. 수원의 23골은 여전히 리그 최하위인데 휴식기 전까지는 훨씬 더 심각했다. 지난 3일 대구전 승리 전까지 23경기 15골에 불과하며 경기당 평균 0.65골을 넣는 셈이었다. 이병근 감독이 필사적으로 공격 전술 훈련에 매진한 결과 최근 3경기에서 무려 6골을 기록하는 결과를 만들었다.
특히 성남전에서는 오현규, 전진우 등 득점력을 해결해줘야 할 공격수들이 모두 골맛을 봤다. 공격진 스쿼드가 두터워진 점도 긍정적이다. 안병준은 여름 이적기간 동안 큰 기대를 가지고 영입한 공격수로 현재 교체로 뛰며 적응하고 있다. 측면 공격수인 마나부도 경기 중 공격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옵션이다.
수원은 시즌 중반까지 대거 잃어버린 승점을 최대한 되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감독은 앞으로 경기를 어떻게 끌고 갈 것이냐는 질문에 "미팅을 통해 공격적인 부분에 있어 선수들이 해야할 것이 무엇인지, 수비보다 공격부터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투톱, 혹은 셰도우스트라이커를 뒀을 때 득점이 계속 나오고 있다. (정)승원이, (전)진우, (염)기훈이가 그런 역할을 더 잘해주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뒷덜미 낚이는 순간이 카메라에 담겼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마포구 찾은 김건희, 제대로 '거수경례' 했다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W컵(월드컵) 여신' 곽민선, 투명 수영장 인증샷 실화냐...올림픽도 '입중계' - 풋볼리스트(FOOTBALLIS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망연자실' 오세훈, 허탈함에 무릎 꿇었다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경남FC, 'ek리그 시즌2' 피파온라인4 대표 선발전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김민재 동료 임박’ 은돔벨레의 높은 주급, 나폴리가 거의 부담한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업그레이드' 이강인, 마요르카 감독도 만족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평점 7’ 김민재의 성공적인 공식전 데뷔… 볼터치‧패스 최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날개 달린 네이비 유니폼’ 수원의 2023시즌 서드유니폼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