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與 비대위 공식 출범.. 비대위원 8명 임명안 의결

이해준, 성지원, 김하나, 왕준열 입력 2022. 8. 16. 16:12 수정 2022. 8. 16. 17: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가 16일 공식 출범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국회 본관에서 상임전국위원회를 열고 앞서 주호영 비대위원장이 발표한 비대위원의 임명 의결 절차를 마무리지었다.

서병수 상임전국위 의장은 “비대위원 임명안이 원안 가결됐음을 선포한다”며 “이제 정식으로 비대위원회가 출범하게 됐고, 이 시간 이후에 과거의 최고위원회는 당헌당규에 따라 해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따라서 비대위원장이 당 대표 권한과 지위를 갖게 된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서병수 국민의힘 전국위원회 의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5차 상임전국위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뉴스1


상임전국위에서 비대위원 임명을 마무리지으면서 기존 이준석 당대표 체제는 마침표를 찍었다.

상임전국위의 비대위원 임명안은 당헌59조 1항에 따라 재적 대의원 과반수출석과 출석 대의원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된다. 서 의장은 “상임전국위원 55명 중 42명이 투표에 참여해 성원이 됐고, 찬성 35명, 반대 7명으로 당헌 제96조 제4항에 의거해 원안 가결됐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오후 의원총회를 열어 비상대책위원회에서 활동할 비대위원 인선을 발표했다. 사진위왼쪽부터 권성동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엄태영 의원, 전주혜 의원. 사진아래왼쪽부터 정양석 전 의원, 주기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무사법행정분과 전문위원, 최재민 강원도의회 의원, 이소희 세종시의회 의원. 연합뉴스


주호영 비대위원장을 포함해 총 9명으로 구성되는 비대위에는 권성동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이 당연직으로 참여한다.

현역 의원 중에는 충청권 초선 엄태영 의원과 여성 비례대표 출신 전주혜 의원이 비대위원에 포함됐고, 서울 지역 재선 의원 출신의 정양석 전 의원도 비대위원으로 참여한다.

원외 인사로는 6·1 지방선거에 광주시장 국민의힘 후보로 출마했던 주기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무사법행정분과 전문위원이 참여한다.

또 새누리당 중앙청년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낸 최재민(38) 강원도의회 의원, 변호사인 이소희(36) 세종시의회 의원이 1980년대생 ‘청년 비대위원’으로 포함됐다.

이해준·성지원 기자 lee.hayjune@joongang.co.kr

Copyrightⓒ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