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신규직원 대상 청렴 교육 실시

입력 2022. 8. 16. 16: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은 지난 12일 사학연금 나주본부에서 2022년도 상반기에 채용한 신규직원 22명을 대상으로 조직 내 청렴 및 반부패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교육은 1부에서는 신규임용자가 갖추어야 할 청렴 기본 소양 함양을 목적으로 하여 △임직원 행동강령의 이해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청렴 관련 법령을 주제로 류춘열 상임감사의 특강이 진행됐고, 격 없는 소통을 위한 청렴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사학연금 임직원으로서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다짐하는 ‘청렴 선서식’을 가졌다. 이날 청렴 선서에서는 △부정 청탁 금지 △금품수수 금지 △법령 준수 등 청렴하고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한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또한, ‘사학연금 통합신고센터 모의훈련’을 함께 진행하여 △신고 절차의 이해 △신고자 보호 등 부패행위에 대한 대응력을 높였다.

류춘열 상임감사는 “이번 교육 및 선서, 모의훈련을 통해 신규직원의 부패 대응력과 청렴 기초역량 형성을 중점으로 한 실효성 있는 교육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 풍토 조성을 위하여 공직 생애주기별 맞춤형 커리큘럼에 따른 교육 추진 등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