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강북청년창업마루, 실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2022. 8. 16. 11: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박철환)이 위탁 운영하는 강북청년창업마루(센터장 권혜진)가 8월 6일부터 27일까지 강북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두고 있는 취업희망청년(만19세~39세)을 대상으로
「실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을 진행한다.

강북청년창업마루는 최근 코로나 팬데믹등으로 취업환경이 급속도로 변화됨에 따라, 최신 채용 동향과 효과적인 취업 전략에 집중하여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프로그램은 A코스(기초 역량강화), B코스(실전 역량강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자들이 희망하는 코스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A코스는 취업과 관련한 기초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춘 ▲성공적인 취업전략 ▲산업/기업/직무분석 방법 및 알짜기업 탐색 ▲취업실패요인 분석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방법 에 대한 교육과 ▲직업심리검사를 통한 취업진단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B코스는 실전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춰 ▲채용 동향 및 직무별 입사서류 작성 방법 ▲실전 면접 전략과 경력관리 ▲‘버크만 커리어 리포트’를 통한 자기분석 및 취업 멘토링 ▲개인별 자기소개서 첨삭 등으로 이루어져있고 ▲실전 모의 면접을 진행하여 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번 프로그램의 수료자들은 센터의 또 다른 사업인
「취업포토데」

참여기회를 우선 부여한다.

「취업포토데이」

는 취업을 준비하고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간단한 머리 손질 ▲의상대여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을 제공하여 청년들의 경제적·시간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사업이다.
「실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의 수료식 종료 후, 이틀(9/2(금)~9/3(토))에 걸쳐 강북청년창업마루의 스튜디오실(남겨가시게)에서 촬영할 예정이다.

신청 희망자는 서울시 공공예약시스템(https://yeyak.seoul.go.kr/web/main.do)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8월 4일 목요일까지 총 40명(A,B 코스별 20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하고 선발이 확정되면 8월 5일 금요일에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권혜진 센터장은 “이번
「실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취업포토데이」

행사를 계기로 강북청년창업마루가 강북청년들의 취업·진로 분야의 지역거점 허브 역할을 해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향후 그 역할을 더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박철환 산학협력단장은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차원에서도 강북구의 취업희망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계속해서 강구해 나가고 취업준비 시 꼭 필요한 진로·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강북구의 청년들이 다시 한번 취업 의지를 다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