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욕 뿜뿜 솟게 만드는 요즘 자동차의 신박한 기능들 part.2

2022. 8. 12. 13: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매욕 뿜뿜 솟게 만드는 요즘 자동차의 신박한 기능들.

제네시스

크리스탈 스피어

전기차는 엔진 사운드가 없어 시동이 걸렸는지 안 걸렸는지 소리만 듣고 판단하기 어렵다. 이에 제네시스는 GV60 출시와 함께 공처럼 구르는 구(球) 모양의 전자식 변속기 ‘크리스탈 스피어’를 선보였다. 시동이 꺼져 있을 때는 아름다운 무드등으로 기능하고, 시동을 걸면 공 모양이 회전하며 변속 조작계가 나타나는 방식. 처음 보면 정말 감동이 밀려온다.

메르세데스-벤츠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

메르세데스-벤츠의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 기능은 상쾌함, 따뜻함, 활력, 즐거움, 웰빙, 트레이닝 등 총 6가지 프로그램으로 탑승자에게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한다. 명상에 좋은 음악과 앰비언트 라이트, 온도 조절 및 마사지 기능 등이 그것. 음악을 틀면 노래의 흐름에 맞는 영상을 모니터에 띄우는데 가만히 보고 있으면 잡생각이 사라진다.

볼보자동차

재즈클럽 모드

볼보는 늘 음향 시스템에 진심이다. 90클러스터와 60클러스터에 탑재된 바워스앤윌킨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은 정말 압권으로 ‘콘서트홀’, ‘스튜디오’, ‘개별무대’, ‘재즈클럽’ 4가지 음향 모드를 지원한다. 특히 ‘재즈클럽’ 모드는 스웨덴의 유명 재즈 클럽 ‘네페르티티’를 모티브로 개발돼 연주자가 바로 옆에 있는 듯한 생생함을 느낄 수 있을 것.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