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게임즈, '달토끼 키우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블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방치형 RPG '달토끼 키우기'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달토끼 키우기'는 주인공 '린'이 달의 왕국을 수호하기 위해 빼앗긴 빛을 찾아 밤과 맞서 싸우며 성장하는 한국 전래동화 기반의 모바일 2D 방치형 RPG다.
'달토끼 키우기'는 지난 6월 그랜드 런칭을 통해 약 180여 개 지역에서 선보였으며, 최근 양대 마켓에서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을 돌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블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방치형 RPG ‘달토끼 키우기’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달토끼 키우기’는 주인공 ‘린’이 달의 왕국을 수호하기 위해 빼앗긴 빛을 찾아 밤과 맞서 싸우며 성장하는 한국 전래동화 기반의 모바일 2D 방치형 RPG다.
‘달토끼 키우기’는 지난 6월 그랜드 런칭을 통해 약 180여 개 지역에서 선보였으며, 최근 양대 마켓에서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을 돌파했다.
특히 일본과 대만에서는 양대 마켓 인기 1위에 올랐으며, 일본 앱스토어 매출 50위권, 대만 앱스토어 매출 30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에이블게임즈는 개발부터 글로벌 퍼블리싱, 마케팅, 운영까지 자체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소규모 스타트업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독창성과 개발력을 차별점으로 꼽고 있다.
‘달토끼 키우기’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즐길 거리를 추가해 글로벌에서의 인기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게임동아 & GameDong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MORPG 못지 않게 치열하다. 인기 장르 등극한 방치형RPG
- 에이블게임즈 '달토끼 키우기', 전 세계 170개국으로 서비스 지역 확대
- 에이블게임즈 '달토끼 키우기', 구글 창구 프로그램 4기 6위 기록
- [GAME2023]’붉은사막’으로 배수의 진을 친 펄어비스
- '메이플 핵 프로그램 논란'에 2차 공지 올린 넥슨 "방어 로직 전면 조사 중"
- “AAA급 게임 개발이 이렇게 어렵습니다”. 포스포큰 개발사 폐쇄
- 확 바뀐 게임 개발.."우리 신작 게임 개발에 AI 도입하기로 했어요"
- [GAME 2023] 라인게임즈, “이제는 진짜 성과를 내야 할 때”
- 일본 시장을 노려라. 애니메이션 IP 컬래버레이션 활발한 게임업계
- [한주의게임소식] 다시 불타오르는 '원신'과 '우마무스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