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파민 대폭발,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온다고?

2022. 8. 12. 13: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래도 되나 싶다는데?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봇물터지듯 쏟아지고 있다. 이별을 다룬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 ‘환승연애’ ‘에덴’을 비롯해 ‘나는 솔로’, ‘돌싱글즈’ 시즌 3까지 현재 방송 중인 프로그램만 해도 셀 수 없는 것. 이미 다양한 포맷의 프로그램들이 나왔기 때문에 더 새로울 것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더 ‘센’ 놈(?)들이 기다리고 있다. 두 친구가 한 여자를 놓고 대결을 펼치는 연애 리얼리티부터 비밀을 감추고 사랑에 임하는 거짓 로맨스, 운동을 매개로 한 연애 프로그램들이 우리를 찾아오는 것. 대기하고 있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라인업을 알아봤다.

「 KBS 2 〈비밀연애〉 」
@KBSN
KBS Joy가 내놓은 〈비밀연애〉는 각기 다른 비밀을 가진 남녀 8명이 일주일 동안 함께 하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각각 연애하는데 좀 걸림돌이 될 것 같다 싶은 비밀을 숨긴채 참여하는 것이 특징. 조건 없이 사랑에 빠질 수 있는지가 관전 포인트로 티저 영상을 통해 ‘전과만 없으면 괜찮지 않을까?’, ‘바이, 양성애자일 수도 있고’ 등의 발언이 나오면서 기대치를 높였다. 역도선수, 아이돌 출신을 비롯해 다양한 직업을 가진 출연진들이 과연 어떤 비밀을 지니고 있을지 자못 궁금해진다. 7월 26일 첫방송.
「 tvN 〈각자의 본능대로〉 」
@tvN
tvN의 경우 현재 ‘환승연애 2’가 방송 중에 있지만 그보다 더 센 콘셉트의 새로운 예능이 출격 준비를 하고 있다. 8월 7일부터 방송되는 ‘각자의 본능대로’라는 제목의 리얼리티가 그 주인공. ‘찐친’들과 떠난 여행지에서 ‘우정이냐 사랑이냐’를 놓고 선택하는 콘셉트로 티저 영상에 ‘나 형한테 미안해…사실 안미안해’, ‘친구의 새로운 모습을 봤다’며 눈물 짓는 모습들이 나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출연진들은 과연 사랑때문에 우정을 포기할 것인지, 아니면 친구를 위해 사랑을 포기하게 될까. 그동안 보지못했던 형태의 연애 예능이라 더욱 기대가 되는 프로그램으로 8월 7일 방송된다.
「 SBS 〈연애는 직진〉 」
@SBS
연예인들이 출연하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도 있다. SBS에서 선보이는 〈연애는 직진〉이 바로 그것. 같은 취미를 가진 싱글 남녀들의 로맨스를 다루는 것으로 여자 연예인과 일반인 남성의 특별한 데이트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베트남 다낭에서 촬영이 이루어졌으며 ‘골 떄리는 그녀들’의 멤버 최여진, 송해나, 최윤영, 유빈 등이 ‘FC 싱글즈’로 모여 출연한다. 4박 5일간의 리얼 로맨스를 담은 이 프로그램은 8월 3일 방송 예정이다.
「 웨이브 〈썸핑〉 」
‘서핑’이라는 관심사를 지닌 남녀들이 모여 연애기류를 형성하는 웹예능 프로그램 〈썸핑〉도 방송을 앞두고 있다. 골프를 소재로 한 연애 리얼리티 ‘홀인러브’를 제작진이 참여한 프로그램으로 조세호, 이미주, 엄지윤, 위너 강승윤과 김진우가 패널로 출연할 예정이라고. 한국판 ‘투핫’을 표방하고 있는데다 운동을 매개로 스킨십이 가능한 만큼 높은 수위를 기대하게 하는 예능. 출연진 사이에 어떤 썸이 오고 갈지 궁금해진다. 8월 12일 방영 예정.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