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피부 손상과 헤어질 결심_선배's 어드바이스 #128

송예인 2022. 8. 12. 13: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휴가 후 뒤집어진 피부, 깐 달걀처럼 되돌리기
「 focus 1 진정과 수분 공급 」
사진 pexels
선번은 입지 않았더라도 자외선에 평소보다 많이 노출된 피부는 피부 장벽 기능이 파괴돼 급속도로 건조해지고 세균이 침투하기 쉬운 상태가 되고 각질층 아래 피부에는 미세한 염증이 생겼을 수 있다. 바캉스 후 첫 1주일간은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계속 유∙수분 공급을 해줘 피부 장벽을 재건하는 데 힘쓸 것. 알칼리성이나 산성, 향료가 많이 든 제품, 각질 제거, 너무 뜨거운 물이나 찬물, 피지를 너무 많이 빼앗는 클렌저를 피한다. 피부가 다 진정되면 손상됐던 피부가 빨리 각질 세포로 바뀌어 각질층이 두꺼워지는 게 자연스러운 수순. 한 번에 없앨 생각 하지 말고 계속 보습을 해줘 저절로 떨어져 나가게 해야 한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비첩 자생 에센스 - 독자 성분 ‘자하비첩 콤플렉스’가 3일간 사용으로도 피부 장벽 손상을 개선하고 피부 자생력에 도움을 주는 것을 임상 시험으로 검증. 50mL 16만5천원.
숨37 워터풀 타임리프 워터 젤 크림 - 독자 기술을 적용한 이화곡 발효 추출물을 함유해 깊은 수분감을전달하는 젤 타입 크림. 50mL 8만원.
동인비 담 크림 - 홍삼 히알루론산과 홍삼 콜라겐, 열을 내리는 수분초 추출물을 함유해 진정과 보습, 탄력 강화를 한꺼번에 한다. 60mL 8만5천원.
「 focus 2 미백 」
사진 pexels
진정되고 난 피부는 서서히 색이 어두워지고 잡티가 눈에 띈다. 자외선을 쬐었을 때 생긴 멜라닌 색소가 서서히 겉으로 올라오기 때문. 이미 생긴 멜라닌 색소를 품은 각질층을 떨어뜨리고 새로운 멜라닌 색소가 생기는 건 막아야 한다. 미백 화장품은 가능한 피부 깊숙이 침투해야 잘 작용해서 각질을 제거하는 제품이나 성분이 포함돼 있다.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에 안전하면서도 미백은 적당히 되는 성분과 양만을 담고 있어 효과가 그 이상이라 탈색에 가까운 제품은 약으로 구분돼 약국에서 사야 하고, 바르는 양과 자외선 차단을 엄격히 지켜야 한다. 같은 라인 안에서도 클렌저와 토너는 각질 제거 기능을 겸하고, 모이스처라이저는 피부 톤이 맑아 보이는 정도까지의 미백을, 국소적으로 쓰는 앰풀이나 세럼은 가장 강력한 미백 작용을 한다. 무조건 강력한 것만이 좋은 게 아니니 잡티가 집중적으로 생기지 않았고 민감한 피부는 모이스처라이저까지 쓰는 것도 방법이다.
랑콤 클라리피끄 브라이트닝 에멀전 - 프랑스 와일드 비치 버드와 비타민 C 유도체가 강력한 미백 작용을 하면서 얼굴 전체 보습도 된다. 75mL 10만5천원.
폴라초이스 C5 슈퍼 부스터 수분크림 - 강력한 미백 효과가 있는 비타민 C 5%에 더해 헥사펩타이드-5, 지질 복합성분이 피부 장벽 재생을 돕는다. 50mL 가격미정.
유세린 이븐 래디언스 듀오 앰플 - 2단계 앰풀로 2주 코스로 기미·잡티를 개선하고 피부를 맑게 해준다. 30mL 4만8천원.
「 focus 3 보디 & 헤어 」
사진 pexels
몸 피부와 모발도 바캉스 기간 자외선과 열에 손상되기는 마찬가지. 팔, 다리, 목처럼 직접 노출된 곳은 얼굴과 마찬가지로 진정부터 시켜야 하고 다음 미백 제품을 쓴다. 옷으로 감싸져 상대적으로 덜 영향받은 부위는 보습을 꾸준히 해주면 된다. 두피에 땀과 바닷물 등의 소금기, 유기물이 남아 있으면 자칫 두피염으로 번질 수 있어 샴푸 할 때 거품을 손가락 끝에 묻혀 충분히 마사지한 후 맑은 물로 여러 번 헹구어 내야 한다. 모발은 뿌리만 살아 있는 세포고 자라 나온 후에는 죽은 상태라 한번 손상된 머리끝은 트리트먼트, 마스크 등 제품으로 덮어씌우는 ‘코팅’ 개념이지 원래 건강했던 상태로 돌아가지는 않는다. 모발 끝은 과하게 씻어내지 말고 코팅하는 제품을 일주일에 2~3회 발라 빗질한다.
오리베 런쓰루 디탱글링 샴푸 - 시어버터가 모발을 촉촉하고 차분하게 정리하고, 비타민 E,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한 홍조 추출물이 두피를 강화한다. 250ml, 6만3천원.
클라랑스 바디 퍼밍 엑스트라 바디 퍼밍 크림 - 식물성 아로마 에센셜 오일 향기와 함께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보디 라인이 탄력 있어 보이고 촉촉해진다. 200ml 8만4천원.
모로칸오일 홈앤어웨이 기프트 세트 - 바르는 즉시 손상돼 거칠어진 모발을 코팅해 부드럽고 촉촉하게 바꿔주는 트리트먼트와 보습력 있는 샤워 젤 세트. 트리트먼트 125ml, 샤워 젤 250mL 6만7천원.

*지금 반드시 알아야 하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그리고 생활의 지혜까지, '선배' s 어드바이스'는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