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우 김밥' 만큼 화제 된 다이어트 김밥! 살 빠지는 스타 레시피 3 #스타다이어트

라효진 입력 2022. 8. 12. 13: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인기를 끌면서 극 중 우영우가 좋아하는 김밥에도 관심이 쏠립니다. 정유미, 윤세아, 남규리 등 일부 스타들은 드라마 시청 인증샷을 SNS에 남기는 데 이어 “나도 김밥 좋아해”, “김밥이 그리워지는 드라마”라고 말하며 팬심을 드러내고 있죠. 연예계 대표 소식좌로 꼽히는 안영미는 SNS에 김밥 먹방을 올리면서 “내가 우영우보다 김밥 더 많이 먹는 것 같다”고 농담해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채연은 드라마를 보면서 김밥을 직접 만들어 먹었다가 무려 8kg 감량에 성공했다는 소식을 전해 순식간에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채연의 체중감량 비결은 바로 ‘밥 없는 김밥’. 이와 관련해 채연은 “밥 빼고 좋아하는 거 다 넣었다”면서 치즈와 참치, 계란 등을 넣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각 인스타그램

채연이 만들어 먹은 김밥은 많은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키토김밥’입니다. 키토김밥은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인 키토제닉 건강식 단에서 착안한 음식으로, 김밥에 밥 대신 계란을 넣어 칼로리를 현저하게 낮춘 덕분에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식재료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김밥은 한 줄에 400~500kcal에 달할 정도로, 다이어트와는 거리가 있는 음식으로 여겨져 왔는데요. 채연이 김밥의 밥을 다른 재료로 바꾼 것처럼 기존 조리 방법에 조금만 변화를 준다면 다이어터들 역시 얼마든지 김밥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

김밥에 들어가는 밥의 양이 상당하다는 점에서 밥을 줄이거나 다른 재료로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로 배우 윤승아는 김밥을 만들 때, 밥 대신 메밀면을 넣어 칼로리를 낮춘다고 합니다. 맛도 산뜻해서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철 한 끼 식사로 제격이라고 하네요.

「 #1. 윤승아의 메밀면 김밥 레시피 」

재료

김, 두부, 메밀면, 당근, 오이, 단무지, 마요네즈, 와사비

레시피

1. 당근을 얇게 썰어준다.

2. 설탕과 식초, 물을 1:1:1 비율로 해서 절임액을 만들어준다. 이후, 절임액을 당근에 부어서 잘 섞어준다.

4. 오이는 길게 자르는데, 이때 안에 들어있는 씨를 빼준다

5. 두부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준 뒤 두께감 있게 썰어준다. 이후 현미유에 구워준다.

6. 메밀면을 삶아 간장과 설탕, 참기름으로 간을 해준다.

7. 와사비와 마요네즈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8. 김에 메밀면을 골고루 얹은 뒤 각 재료를 넣고 말면 끝!

흰 쌀밥 대신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한 현미밥이나 잡곡밥을 선택하는 것도 좋아요. 맛이 있을지 모르겠다고요? 그렇다면 연예계 대표 유지어터 김신영의 멸치 볶음 묵은지 김밥 레시피를 참고해보세요. 김신영의 다이어트 김밥은 밥 대신 현미밥이 들어가 칼로리를 낮춘 데다, 멸치 볶음과 묵은지 등 각종 식재료가 풍성해 맛과 건강 모두를 잡았다는 평을 듣고 있답니다.

「 #2. 김신영의 멸치 볶음 묵은지 김밥 레시피 」

재료

김, 멸치 볶음, 현미밥 반공기, 달걀, 깨, 올리브유, 매실청, 참기름, 씻은 묵은지

레시피

1. 계란 2개로 달걀지단을 만든 후 잘라준다. 이때 흰자는 2개, 노른자는 1개만 사용해 칼로리를 낮추는 게 포인트.

2. 묵은지는 흐르는 물에 양념을 씻어 염분을 제거한다. 이후 가늘게 채 썬 묵은지에 매실액과 참기름, 통깨를 넣고 버무린다.

3. 김에 현미밥 반 공기를 얇게 깔아준 후 나머지 재료들을 넣고 말면 끝!

저작권자© 허스트중앙 엘르 무단전재·복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