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팝 컬처 아티스트 모인다..'2022 서울 팝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25~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서울 팝콘'에 웹툰,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모인다.
행사에선 토크쇼, 라이브 드로잉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영화 '극한직업'과 드라마 '멜로가 체질' 등을 만든 이병헌 감독, 일본 애니메이션 감독 타카유키 히라오가 각각 토크쇼를 연다.
마블 코믹스와 협업으로 잘 알려진 흑요석 작가, 웹툰 '놓지마 정신줄'의 나승훈 작가 등 21명의 실력파 아티스트가 참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25~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서울 팝콘’에 웹툰,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모인다.
행사에선 토크쇼, 라이브 드로잉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영화 ‘극한직업’과 드라마 ‘멜로가 체질’ 등을 만든 이병헌 감독, 일본 애니메이션 감독 타카유키 히라오가 각각 토크쇼를 연다. 네이버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의 주동근 작가, ‘기기괴괴’의 오성대 작가는 토크쇼 게스트로 참가한다.
마블 코믹스의 편집장 C.B 세블스키는 한국 마블 팬들과 소통하고 새로운 한국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리뷰를 진행한다. 마블과 DC 커버 아트로 유명한 이인혁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쇼도 펼쳐진다.
일러스트, 캐릭터 디자인 아티스트들이 팬들과 교류하는 특별관 ‘아티스트 앨리’에선 작품을 직접 감상하거나 구매할 수 있다. 마블 코믹스와 협업으로 잘 알려진 흑요석 작가, 웹툰 ‘놓지마 정신줄’의 나승훈 작가 등 21명의 실력파 아티스트가 참가한다. 서울 팝콘에서 만든 추억을 자유롭게 그림으로 남길 수 있는 드로잉존도 설치된다.
‘서울 팝콘’은 지난해까지 ‘서울 코믹콘’이라는 이름으로 열렸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콘텐츠 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글로벌 콘텐츠 허브로 자리매김한다는 의미에서 올해부터 행사 명칭을 변경했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그땐 의리라 생각” 르세라핌 탈퇴 3주만 입 연 김가람
- 폭우 한강뷰에 “자전거 못 타겠다”…논란된 정동원 글
- ‘반지하 가족’ 비극에… 김혜수, 수재민에 1억원 기부
- 차 빼달라 했다고… “저질 XX야, 내 딸 교수야” 모욕
- ‘서초동 현자’ 선택은 진짜 현명했네…‘신림동 펠프스’는?
- ‘우영우’ 박원순 모티브 논란… “드라마는 창작물로 봐야”
- 폭우 재난 속 물파티? 싸이 ‘흠뻑쇼’ 또 비판 직면
- “서울 물난리” 전한 외신…다시 언급된 ‘banjiha’
- 잡스의 그 까만 터틀넥 만든 일본 디자이너 이세이 미야케 별세
- 아내 살해한 60대 남성, 징역 24년→15년 감형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