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 2분기 매출 533억, 영업손실 22억. 적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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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2022년 2분기 및 상반기 실적을 11일 발표했다.
출시 1주년을 넘긴 '쿠키런 킹덤'의 매출이 하향 안정화됨에 따라 전 분기 대비 12.2% 감소했고, 영업손익은 기존 및 신규 개발 프로젝트 확대에 따른 인건비와 인력 투자에 따른 전반적인 비용 증가, 해외 공략을 위한 로컬라이징 비용 추가 등의 영향으로 적자전환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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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2022년 2분기 및 상반기 실적을 11일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는 올해 상반기 총 매출 1,140억원, 영업이익 71억원, 당기순이익 60억원을 달성했다.
2분기 기준으로는 매출액 533억원, 영업손실 22억원, 당기순손실 23억원을 기록했다. 출시 1주년을 넘긴 '쿠키런 킹덤'의 매출이 하향 안정화됨에 따라 전 분기 대비 12.2% 감소했고, 영업손익은 기존 및 신규 개발 프로젝트 확대에 따른 인건비와 인력 투자에 따른 전반적인 비용 증가, 해외 공략을 위한 로컬라이징 비용 추가 등의 영향으로 적자전환됐다.
데브시스터즈는 이번 하반기에 '쿠키런 킹덤'을 중심으로 글로벌 이용자층 확대 및 실적 반등을 도모하고, 신규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는데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먼저 '쿠키런 킹덤'은 하반기 대규모 IP와의 협업을 통해 해외 인지도 증대 및 글로벌 이용자 유입 부스팅에 나선다. 지난 7월 말 선보인 ‘디즈니’와의 컬래버레이션에 이어 하반기 중 글로벌 대형 IP와의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및 세계관 확장 업데이트 등을 통해 지속적인 이용자 확보 및 매출 증대를 목표하고 있다.
신작 '데드사이드클럽'은 올해 상반기 1차 테스트 및 프리 테스트 위켄드(Free Test Weekend)를 통해 기술적 요소 및 게임성 검증을 마쳤다. 테스트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게임 시스템을 개선하고, 게임 모드 추가 및 밸런스 조정 등 완성도 높이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하반기 중 글로벌 스팀 테스트를 통해 쿠키런 IP 기반의 차기작 ‘쿠키런: 오븐스매시’의 게임성 및 안전성을 검증하고, 신규 프로젝트들의 개발 및 품질 향상에 주력하는 등 미래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한 준비에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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