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마크로엔' 1순위 최고 114.93대 1 경쟁률 기록

최봉석 2022. 8. 11. 09: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건설이 경남 창원시 성산구 대원동 일원에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마크로엔'은 1순위 청약접수에서 많은 청약자가 몰리며 조기 완판의 기대감을 높였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8월 9일(화) 1순위 청약접수를 받은 '힐스테이트 마크로엔'은 79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8,320건이 접수돼 평균 105.32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 마감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이 경남 창원시 성산구 대원동 일원에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마크로엔’은 1순위 청약접수에서 많은 청약자가 몰리며 조기 완판의 기대감을 높였다. 대원동의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데다 투기과열지구 해제 후 첫 분양 단지라는 점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8월 9일(화) 1순위 청약접수를 받은 ‘힐스테이트 마크로엔’은 79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8,320건이 접수돼 평균 105.32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 마감됐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59㎡A타입으로, 56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6,436건이 접수돼 114.9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힐스테이트 마크로엔의 청약 결과에 대해 예견된 일이었다는 반응이다. 단지는 앞서 8일(월) 89가구의 특별공급 청약을 진행한 결과 총 1,531건이 접수돼 평균 17.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접수를 마쳤다. 특별공급의 경우 당첨 횟수가 1세대당 평생 1회로 제한됨에도 전 주택형이 마감된데다 신혼부부와 생애최초 특별공급에 접수가 몰린 것을 보면 3040세대 실수요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이에 힘입어 1순위 청약에서도 우수한 결과가 나타났다는 평가다.

특히 성산구 내 유일한 비규제 아파트로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고 전매 제안이 없어서 젊은 층을 비롯한 다양한 세대의 수요자들이 몰린 것으로 보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마크로엔은 대원동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서 들어서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데다 대규모 공원인 대상공원(2024년 예정) 숲세권 입지를 갖춰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여기에 성산구 내 유일한 비규제 단지라는 장점으로 전매 제약도 없어 계약 또한 원활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마크로엔은 현대건설이 시공에 나서는 아파트인 만큼 다양한 특화설계와 상품성도 돋보인다. 전 세대 남측향 위주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잘되는 4bay 판상형 구조(전 세대)를 택했다. 또한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천장고를 2,350㎜로 높여 개방감도 확보했다.

특히, 일반 분양을 진행한 59㎡A와 59㎡B 타입의 설계는 단연 돋보인다. 59㎡A 타입은 'ㄱ'자형 주방과 독립형 아일랜드 구조 설계가 적용돼 주방 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59㎡B 타입은 'ㄷ'자형 주방으로 설계돼 주방 내 동선 이동이 효율적이다.

단지는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높은 삶의 질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조성이 예정돼 있다. 단지에는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상상도서관, 독서실, H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여기에 건식사우나, 클럽하우스 등과 같은 커뮤니티 시설도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단지는 커뮤니티 시설을 분리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단지는 소음이 발생하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H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 등의 시설을 학습 공간인 상상도서관, 독서실 등의 시설과 분리했다. 이는 조용한 학습 공간 조성을 위한 설계로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마크로엔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3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951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17일(수)이며, 당첨자 서류 접수는 8월 19일(금)~23일(화) 5일간, 정당계약은 29일(월)부터 31일(수)까지 3일 동안 진행된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