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워치5', 운동 후 휴식 관리에 등산 트랙백까지

정길준 2022. 8. 10. 23: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5' 실버 40㎜.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운동 후 휴식은 물론 코골이 등 건강 관리 기능을 대거 탑재한 '갤럭시 워치5'(이하 갤워치5)를 내놨다.

삼성전자는 10일 온라인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2'를 개최하고 갤워치5 시리즈를 공개했다. 아웃도어 사용성을 강화한 '프로' 라인업이 추가됐다.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더한 시그니처 원형 디자인의 갤워치5와 티타늄 바디·향상된 GPS 성능으로 아웃도어 스포츠에 최적화된 갤워치5 프로를 출시한다.

갤워치5 시리즈는 진화한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가 탑재돼 체성분과 심박은 물론 혈압, 심전도 측정 기능까지 더욱 강력해진 통합 건강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갤워치5 시리즈는 단순히 운동 이력을 기록하는 것을 넘어 운동 후 휴식과 회복 과정까지 모니터링하는 포괄적인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체성분 측정 기능으로 개인의 건강 상태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돕고, 체성분 지표를 활용한 상세 목표 설정으로 꾸준히 운동 동기를 부여한다.

운동 후에는 자동으로 심박수를 측정하고 수분 섭취 권장량을 제시하는 등 사용자가 운동 후 잘 휴식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정보를 뒷받침한다.

'갤럭시 워치5' 사파이어 44㎜. 삼성전자 제공

건강한 수면 습관을 기르기 위한 수면 관리 기능도 한층 더 강화됐다.

수면 깊이에 따라 4단계로 수면의 질을 분석하고 수면 중 코골이와 산소포화도를 측정해 개인의 수면 상태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분석해 최적화된 수면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수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싱스를 활용할 경우 사용자가 잠든 것을 감지하면 연결된 조명·에어컨·TV 등을 사전에 세팅된 설정으로 자동 변경해 최적의 수면 환경을 조성할 수도 있다.

갤워치5 시리즈는 워치 최초로 사파이어 크리스탈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전작 대비 약 60% 강해진 경도로 스마트워치의 디자인뿐 아니라 내구성도 향상했다.

배터리 용량은 전작 대비 13% 커졌으며 방전된 상태에서도 30분 충전으로 45%의 배터리를 추가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시리즈는 '웨어 OS' 기반의 '원 UI 워치 4.5'를 탑재해 구글 모바일 서비스와 안드로이드 앱을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만으로 음악 앱 스포티파이의 플레이리스트를 재생할 수 있으며, 유튜브 뮤직에서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갤럭시 워치5 프로'_그레이 티타늄. 삼성전자 제공

갤워치5 프로는 더 강한 기능과 내구성을 제공해 하이킹과 사이클링과 같은 아웃도어 스포츠에서 활용도가 높다.

갤워치5보다 더 강화된 사파이어 크리스탈과 티타늄 프레임으로 디스플레이를 더욱 강력하게 보호한다.

또 D-버클 스포츠 밴드를 기본으로 제공해 제품의 내구성을 높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마그네틱 소재의 D-버클 스포츠 밴드는 사용자가 설정한 사이즈대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갤워치5 프로는 GPS를 활용한 기능을 추가해 사용성을 더욱 넓혔다.

사용자는 삼성헬스 앱의 '경로 운동' 기능으로 트래킹 경로를 미리 설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운동할 수 있으며 본인의 운동 기록을 파일로 만들어 저장하고 공유할 수도 있다.

트랙백 기능으로 등산 시 지나왔던 길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워치 시리즈 중 가장 큰 배터리 용량으로 장시간 아웃도어 활동에도 걱정 없이 활용할 수 있다.

'갤럭시 워치5 프로' 블랙 티타늄. 삼성전자 제공

갤워치5 시리즈는 오는 26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LTE와 블루투스 모델로 나온다. 크기는 44㎜와 40㎜ 두 가지다.

44㎜ 모델은 그라파이트·실버·사파이어 색상으로 출시되며 40㎜ 모델은 그라파이트·핑크골드·실버(보라 퍼플 스포츠 밴드) 등 새로운 색상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 44㎜ 모델이 32만9000원, 40㎜ 모델이 29만9000원이다. LTE 지원 제품은 44㎜ 모델이 36만3000원, 40㎜ 모델이 33만원이다.

갤워치5 프로는 블랙 티타늄과 그레이 티타늄 2가지 색상으로 45㎜ 단일 크기로 출시된다. LTE 모델은 52만8000원, 블루투스 모델은 49만9000원이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