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관리에 등산길 추적까지..갤럭시워치5·워치5 프로 공개
[한국경제TV 정재홍 기자]
삼성전자가 우리 시간 10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2'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갤럭시 워치5(Galaxy Watch5)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번 갤럭시 워치5 시리즈에는 새롭게 아웃도어 사용성을 강화한 프로 라인업이 추가됐다.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더한 갤럭시 워치5와 티타늄 바디, 향상된 GPS 성능을 탑재한 갤럭시 워치5 프로가 출시된다.
갤럭시 워치5 시리즈는 개선된 삼성 바이오액티브(BioActive) 센서가 탑재된다. 체성분과 심박측정, 혈압, 심전도 측정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워치5 시리즈에 처음으로 온도 센서를 적용해 다양한 서비스 가능성을 열었다고 강조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갤럭시 워치5 시리즈는 시그니처 원형 디자인과 프리미엄 소재를 도입해 시계로서의 감성을 만족시킬 뿐 아니라 수면 분석, 건강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강화해 일상 속에 파트너로서 사용자와 함께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제품은 운동 이력을 기록하는 것과 더불어 휴식과 회복 과정까지 모니터링하는 포괄적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하는 게 목표다.
체성분 측정 기능을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돕고, 체성분 지표를 활용한 상세 목표 설정으로 꾸준히 운동 동기를 부여한다.
운동 후에는 자동으로 심박수를 측정하고 수분 섭취 권장량을 제시하는 등 최적화된 정보를 지원한다. 여기에 수면 관리 기능이 더 강화됐다. 수면 깊이에 따라 4단계로 수면의 질을 분석하고 수면 중 코골이와 산소포화도를 측정해 개인의 수면 상태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5 시리즈는 갤럭시 워치 제품 최초로 사파이어 크리스탈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은 전작 대비 약 60% 강해진 경도로 스마트 워치의 디자인 뿐 아니라 내구성도 향상시켰다.
배터리 용량은 44mm 410mAh, 40mm 284mAh로 구분된다. 이는 전작 대비 13% 추가된 용량이다. 방전된 상태에서도 30분 충전만으로 45% 배터리를 추가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갤럭시 워치5 시리즈는 'Wear OS' 기반 One UI Watch 4.5를 탑재했다. 이에 따라 더 많은 구글 모바일 서비스와 안드로이드 앱을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음성만으로도 스포티파이의 플레이리스트를 재생할 수 있으며 유튜브 뮤직을 통해 원하는 음악을 스트리밍 할 수도 있다.
갤럭시 워치5 프로는 더 강한 기능과 내구성으로 하이킹과 사이클링과 같은 아웃도어 스포츠 활용성을 높였다.
갤럭시 워치5 보다 더 강화된 사파이어 크리스탈과 티타늄 프레임으로 디스플레이를 보호한다. 마그네틱 소재 D-버클 스포츠 밴드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제품은 GPS를 활용한 기능을 추가해 사용성을 넓힌 게 특징이다. 삼성헬스앱의 경로 운동 기능을 통해 트래킹 경로를 미리 설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운동할 수 있다. 본인의 운동 기록을 GPX 파일로 만들어 저장하고 공유할 수도 있다. 트랙백 기능을 통해 등산 시 지나왔던 길을 기록해 되돌아가는 길을 쉽게 찾는 것도 가능하다. 갤럭시 워치 시리즈 가운데 가장 큰 590mAh 배터리 용량을 탑재했다.
갤럭시 워치5 시리즈는 26일부터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 워치5는 LTE와 블루투스 모델로 출시된다. 크기는 44mm와 40mm로 구분된다. 44mm 모델은 그라파이트, 실버, 사파이어 색상으로 출시되며 40mm 모델은 그라파이트, 핑크골드, 실버(보라 퍼플 스포츠 밴드) 등 새로운 색상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 44mm 모델이 32만 9천 원, 40mm 모델이 29만 9천 원이다. LTE 지원 제품은 44mm 모델이 36만 3천 원, 40mm 모델이 33만 원이다. 갤럭시 워치5 프로는 블랙 티타늄과 그레이 티타늄 2가지 색상으로 45mm 단일 크기로 출시된다. LTE 모델은 52만 8천 원, 블루투스 모델은 49만 9천 원이다.
갤럭시 워치5 골프에디션은 그라파이트 모델로 출시되며, 스마트 캐디 앱과 전용 시계 페이스, 전용 투톤 스포츠 스트랩을 제공한다. 골퍼들에게 그린까지의 남은 공략거리와 스코어카드, 샷트래킹 기능을 지원한다.
갤럭시 워치5 프로 골프에디션은 블랙 티타늄 모델로 출시되며, LTE 모델은 57만 7천5백 원, 블루투스 모델은 54만 9천 원이다. 갤럭시 워치5 골프에디션 가격은 44mm LTE 모델이 41만 2천5백 원, 블루투스 모델은 37만 9천 원이다. 40mm LTE 모델이 37만 9천5백 원, 블루투스 모델은 34만 9천 원이다.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