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부터 '제주 살기'까지..편의점 '이색 추석선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음달 추석 명절을 앞두고 편의점 업계가 본격 선물세트 판매에 들어갔다.
고물가 시대를 맞아 가성비 상품은 물론, 희소성 있는 이색 상품과 프리미엄 상품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희소성 있는 상품을 선호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와 '엔데믹' 등을 고려해 추석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CU는 실속형 상품부터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폭넓은 가격대의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희소성 있는 상품을 선호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와 ‘엔데믹’ 등을 고려해 추석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물가 안정 취지로 사전 예약 구매 할인 혜택 등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와인으로 불리는 명실상부 최고급 와인 ‘DRC로마네꽁띠2017’와 ‘돔페리뇽’ 샴페인, 빈티지 와인 등 프리미엄 주류 선물 세트를 출시했다. 가격대는 수천만원에 달한다. 올해 최고의 인기 주류인 ‘원소주’도 단독 추석 선물세트로 내놓는다.
엔데믹 이후 급증한 여행 수요에 맞춰 ‘제주 살기’ 상품도 등장했다. ‘제주 한달 살기’ 기준 1박에 7만9000원꼴로 가성비가 매우 좋다. GS25가 한화리조트와 협업해 내놓은 차별화 상품이다.
식테크(식물+재테크)족을 위한 명품 식물들도 한정 판매한다. 또 지난 설 업계 최초로 선보인 +1 선물세트 기부 캠페인을 이번 추석에도 진행한다.
고물가 시대에 실용성 높은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이 늘어날 것을 고려해 10만원 이하 선물 구성을 예년보다 40종 가량 늘렸다.
이마트24는 전기차와 전기 바이크, 전기 자전거 등을 추석 선물로 선보인다. 전기차 전문업체 디피코와 손잡고 출시한 초소형 전기 트럭 2종과 전기차 등은 이마트24 매장에서 카탈로그를 보고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갓 구워낸 바삭바삭한 뉴스 ⓒ 쿠키뉴스(www.kuki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대통령실, 이재명 대표 ‘검사 독재정권’ 발언에 “입장 없다”
- 통영해경, 암초와 충돌 침수선박 구조…인명피해⋅해양오염 없어
- '의료폐기물·패딩점퍼·공노조1인시위…' 의령군의회 끝 모를 추락
- 때리고 욕하는 치매어르신의 공격행동,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 내일부터 실내마스크 착용 '자유'…일각에서는 '우려' 목소리도
- ‘첫 올스타 MVP’ 김연경 “좋은 기운 받아 정규리그까지”
- 중국, 일본 비자 발급 심사 19일 만에 재개
- 여전히 목마른 레오 “우승컵이 부족해”
- 무리뉴 감독, 김민재 영입 불발한 토트넘에 불만 토로
- “딸 교육 위해 만들었죠”...부부 개발자 손에서 탄생한 ‘지니의 매쓰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