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립형 요리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태백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한섭)은 2022년 여름방학 특집으로 식생활교육 태백네트워크 기관과 연계하여 인적·물적 후원을 받아 지역 청소년들에게 알찬 식생활 정보와 기본 조리실습을 해보는 청소년 자립형 요리체험 "바른(먹거리)·바른(식습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태백시청소년수련관(김한섭 관장)은 태백시 관내 청소년들이 미래먹거리 사업에 재미와 흥미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집은 초등학생 대상 4학년부터 6학년 및 지역아동센터 1개소에서 총 40명을 모집하여 오는 24일까지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대상별 5회차 연속교육으로 3회 진행한다.
프로그램 구성은 제철 채소 과일 샐러드, 냄비밥 짓기, 브로콜리 달걀 샌드위치, 감자채전, 조랭이 쇠고기 미역국 등 5가지 음식을 만드는 과정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하고 올바른 농식품을 선택할 수 있는 건강한 시민으로서의 능력 함양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에 태백시청소년수련관(김한섭 관장)은 태백시 관내 청소년들이 미래먹거리 사업에 재미와 흥미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태백=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