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2분기 실적 날았다
영업이익 810억원, 전년 동기 대비 900% 늘어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2분기 실적이 크게 늘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호실적을 견인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 매출이 약 3388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약 27%, 전년 동기 대비 약 162%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창립 이래 최대치인 약 810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약 93%, 전년 동기 대비 약 900%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약 640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약 126%, 전년 동기 대비 약 1만6418% 늘었다.
모바일 게임은 전 분기 대비 약 20%, 전년 동기 대비 약 153% 상승한 약 213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전 분기 대비 약 2% 증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감소한 약 1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카카오 VX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약 49%, 전년 동기 대비 약 319% 증가한 약 1108억원을 달성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2분기에는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안정적인 국내 성과와 대만 지역 진출의 성과를 비롯해 기타 매출의 약진이 더해져 매출 및 영업이익에서 유의미한 실적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6월 20일 출시한 신작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초반 흥행도 호실적에 기여했다.
우마무스메는 7월 말 업데이트 영향으로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는데, 3분기 실적에 본격 반영될 예정이어서 카카오게임즈의 하반기 매출 성장세는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뿐 아니라, 블록체인 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이용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수집형 RPG ‘에버소울’, 엑스엘게임즈의 신작 MMORPG, PC온라인 생존게임 ‘디스테라’, 대형 MMORPG ‘아레스: 라이브 오브 가디언즈’ 등의 게임 타이틀과 메타보라의 ‘버디샷’,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월드’, 라이징윙스의 ‘컴피츠’ 등 블록체인 게임들도 공개할 예정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하반기부터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들을 선보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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