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김종훈 회장의 세계 현대건축 여행 | 현대 건축물은 어떻게 도시와 삶을 바꿔놨나

정다운 2022. 7. 29. 12: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종훈 지음/ 클라우드나인/ 2만원
“왜 지었는가. 누가 지었는가. 어떻게 지었는가. 도시와 개인의 삶에는 어떤 일이 생겼는가.”

건설사업관리 분야 국내 1위 기업이자 글로벌 10위 기업인 한미글로벌의 김종훈 회장이 세계 주요 도시 아이콘이 된 대표 현대 건축물을 소개한다. 책에는 베를린 유대인 박물관, 9·11 메모리얼 파크, 테이트 모던 미술관, 퐁피두 센터, 구겐하임 미술관 등 전 세계 14개 도시의 16개 건축물이 등장한다. 저자는 이들 건축물이 가진 상징성과 꼭 감상해야 할 포인트를 짚어주고 건축 과정뿐 아니라, 이들 건축물에 투영된 세계관 등 숨은 가치와 의미를 설명한다. 건축을 모르는 사람부터 건축 초보자, 전문가도 쉽게 읽도록 쓰였다. 책은 또 현대 건축을 통해 오늘날 시대의 고민이 무엇인지, 세계 도시들이 어떤 방향으로 달려가는지, 우리 삶을 담아낼 미래 도시는 어떤 모습일지 질문을 던진다.

[정다운 기자]

[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2169호 (2022.07.27~2022.08.02일자)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