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푹 찌는 여름엔? 서늘한 동굴과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는 터널로! 단양 명소 3 #소도시여행

라효진 2022. 7. 23. 21: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고수동굴 」

무더운 여름철, 동굴로 피서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단양의 고수동굴은 일년 내내 섭씨 14~15도를 유지하는 덕분에,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한 게 특징. 기묘한 종유석과 석순 등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것도 이곳의 장점이죠. 특유의 웅장하면서도 신비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여행객들로 붐비는 곳. 석회암동굴로서의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공간이라는 점 또한 주목할 부분인데요. 이곳의 시작은 무려 5억 년 전 고생대 전기 해저에 퇴적된 탄산연암이었다는 점에서, 수억 년의 세월이 깃든 역사적 명소로도 손꼽히고 있답니다. 단양을 넘어 동양 최고의 아름다운 동굴로도 여러 차례 언론에 소개됐으며 세계 3대 미굴인 미국의 루레이 동굴과도 비교될 정도로 명성이 자자하다고 하니 단양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주소 충북 단양군 단양읍 고수동굴길 8

홈페이지 고수동굴

「 다누리아쿠아리움 」

'물멍'하며 힐링할 수 있는 단양의 이색 명소! 다누리아쿠아리움을 소개할게요. 이곳은 단양의 대표 어종인 쏘가리를 비롯해 국내외 다양한 민물고기를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민물고기 생태관입니다. 크고 작은 수조에서 유유히 헤엄치는 민물고기를 보다 보면 마음이 절로 평화로워질 수밖에 없는데요. 마치 물고기와 함께 물속에 있는 것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헬멧 수조 등 이색 포토존도 있어 아이들에게도 인기만점이랍니다. 또한, 도담삼봉, 옥순봉 등 단양에 있는 8가지 명승지를 뜻하는 단양팔경을 재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랍니다.

주소 충북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111

홈페이지 다누리아쿠아리움

「 수양개빛터널 」

단양의 이색 터널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에 소개할 수양개빛터널은 터널 전체를 빛의 테마로 조성해 빛과 영상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일제 강점기에 건설된 이후 수십 년간 방치됐다가, LED 미디어 파사드 등을 접목해 복합멀티미디어 공간으로 재탄생했다는 점 또한, 눈길을 끄는 부분이죠. 수양개빛터널은 크게 빛터널과 비밀의 정원으로 이뤄져 있는데요. 영롱한 은하수 조명이 시선을 사로잡는 빛 터널에 이어, 비밀의 정원의 경우 다양한 LED 꽃과 조형물로 어우러져 특유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게 특징. 이 덕분에 많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사랑받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이곳은 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에 오를 정도로 아름다운 야경으로도 유명하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시길!

주소 충북 단양군 적성면 수양개유적로 390

홈페이지 수양개빛터널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