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M850i xDrive 쿠페·그란 쿠페 출시

유현석 2022. 7. 5. 10: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MW 코리아는 고성능 럭셔리 스포츠카인 뉴 M850i 쿠페 및 그란 쿠페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BMW 뉴 M850i xDrive 쿠페 및 그란 쿠페는 스포츠카 뉴 8시리즈의 고성능 모델이다.

한편, BMW 코리아는 뉴 M850i 쿠페 및 그란 쿠페 출시를 기념해 이달 BMW 샵 온라인 한정 모델로 '뉴 M850i xDrive 쿠페 퍼스트 에디션'과 '뉴 M850i 그란 쿠페 퍼스트 에디션'을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BMW 코리아는 고성능 럭셔리 스포츠카인 뉴 M850i 쿠페 및 그란 쿠페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BMW 뉴 M850i xDrive 쿠페 및 그란 쿠페는 스포츠카 뉴 8시리즈의 고성능 모델이다. 뉴 M850i xDrive 쿠페 및 그란 쿠페에는 새로운 BMW 키드니 그릴이 장착된다. 새 라디에이터 그릴은 프레임 안쪽에 유(U)자형 바(bar)가 배치됐다. BMW 아이코닉 글로우가 적용됐다. 또 BMW 레이저 라이트가 탑재된 얇은 헤드램프와 새로운 디자인의 에어 인테이크 인레이를 적용했다.

M 전용으로 설계된 사이드 미러, 라디에이터 그릴에 부착된 M 배지, 20인치 M 더블 스포크 895M 투톤 휠로 BMW M 모델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강조했다. 올해에는 BMW M 브랜드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클래식 ‘BMW 모터스포츠’ 엠블럼이 적용됐다.

차체에는 스카이스크래퍼 그레이, 산레모 그린, M 포르티모 블루, BMW 인디비주얼 프로즌 탄자나이트 블루 등 4가지 외장 컬러 옵션이 새롭게 추가된다.

뉴 M850i xDrive 쿠페 및 그란 쿠페에는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는 4.4리터 V8 M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여기에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 BMW xDrive 시스템이 들어갔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9초 만에 가속한다.

가격은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가 1억3910만원, 뉴 M850i xDrive 쿠페 1억4290만원으로(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국내 고성능 럭셔리 스포츠 카 시장에서 가장 매력적인 선택지를 제공한다.

한편, BMW 코리아는 뉴 M850i 쿠페 및 그란 쿠페 출시를 기념해 이달 BMW 샵 온라인 한정 모델로 ‘뉴 M850i xDrive 쿠페 퍼스트 에디션’과 ‘뉴 M850i 그란 쿠페 퍼스트 에디션’을 선보인다. 오는 9월에는 팝 아티스트 제프 쿤스가 디자인한 ‘M850i xDrive 그란 쿠페 제프 쿤스 에디션’을 국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