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2022 도서지역 찾아가는 AI·SW코딩캠프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전KDN은 지난달 29~30일 전남 여수의 화양초와 안일초를 찾아 '2022 도서벽지로 찾아가는 AI·SW코딩캠프'를 시행했다.
해당 캠프는 한전KDN이 2018년부터 전남도교육청, 조선대와 함께 산·학·관 협력으로 시행하고 있는 'AI·SW교육 선순환 학점과정'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전KDN은 지난달 29~30일 전남 여수의 화양초와 안일초를 찾아 '2022 도서벽지로 찾아가는 AI·SW코딩캠프'를 시행했다.
해당 캠프는 한전KDN이 2018년부터 전남도교육청, 조선대와 함께 산·학·관 협력으로 시행하고 있는 'AI·SW교육 선순환 학점과정'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에너지ICT 전문기업이 보유한 업의 특성을 살려 지역 인재 양성과 선순환적 사회 가치 문화에 기여하고자 시행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 한전KDN 인사노무처장과 조선대 SW중심대학사업단 교수진이 함께한 이번 캠프는 AI·SW코딩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AI·SW에 흥미를 느끼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시행됐다. '변화하는 SW, 에너지AI와 함께 살아가기' 주제의 특강과 조선대 대학생 SW강사들의 SW로봇코딩 활동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 1월 한전KDN의 SW교육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배출된 대학생 총 33명이 참여하는 'AI·SW코딩 교육기부활동'은 전남·전북의 초·중등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 배양을 위해 스크래치, 파이썬, AI, 로봇활용 코딩교육 등의 과정으로 구성돼있다. 올해 도교육청에서 추천한 전남 도내 5개 중학교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ICT전문 공기업으로서 어린 학생들을 위한 AI·SW코딩교육 기부를 통해 미래 인재 양성과 사회적 가치 확산에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전KDN, 2022 빛가람 에너지밸리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작품 공모
- 한전KDN, 2022년 제2차 '중소기업 ESG지원사업' 협약 체결
- 한전KDN, 주요 보직자 대상 소통경영 리더십 교육 시행
- 한전KDN, 2년연속 '발명의 날 기념식' 특허청장 표창 수상
- 한전KDN, '국민참여경영'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
- 김예지 "첫 표결 후 한동훈으로부터 응원 메시지 받아"
- 선관위, '與 의원 내란공범' 현수막은 가능…'이재명은 안 돼' 불허
- 한 대행, 국정혼란 본격 수습…국정 안정·민생 회복에 총력
- 시청률도, 신뢰도 모두 잃은 KBS의 ‘씁쓸한’ 연말 [D:방송 뷰]
- 문체부로부터 중징계 요구받은 정몽규 회장이 문체부를 설득?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