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그리고 최고!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비 19억 뷰 돌파
그룹 블랙핑크가 K팝 그룹 사상 최초이자 최고 기록을 또 세웠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3일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9억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4시 2분쯤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19억 뷰를 넘었다. 지난 2018년 6월 15일 공개된 지 약 4년 만이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이자 최고 조회수”라고 설명했다.
‘뚜두뚜두’는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에 힘입어 유튜브에서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 최고,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매분 매초 자체 경신하고 있다.
‘뚜두뚜두’는 2019년 11월에 첫 10억 뷰 금자탑을 쌓은 이래 지금까지 3~5개월 단위로 억대 뷰 앞자리 숫자를 갈아치우는 중이다. 이러한 추세라면 올해 20억 뷰 달성도 가능할 전망이다.
‘뚜두뚜두’는 블랙핑크의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의 타이틀곡이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인기를 끌며 2018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올라있다.
음원도 각종 글로벌 차트서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국내 차트 ‘퍼펙트 올킬’은 물론 미국 ‘빌보드 200’과 ‘핫 100’에서 각각 40위, 50위에 올라 당시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스트리밍 횟수 5억 회를 돌파했다.
유튜브에서 총 32편의 억대 뷰 영상을 보유한 블랙핑크의 동영상 누적 조회수는 241억 회를 넘겼다. 채널 구독자 수는 7500만 명 이상으로 해당 분야 전 세계 아티스트 1위를 차지했다.
이현아 기자 lalalast@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이상순 카페, 영업 이틀만에 사과문 올리고 문 닫아.."예약제로 변경"
- VOS 박지헌, 구안와사로 입원.."느닷없이 안면마비"
- SES 유진, 괌 호텔 수영장서 콜라병 몸매 과시...42세 동안미모 美쳤다
- 이상아, "어려지려고 한 거 아닌디.." 거상 수술 해명
- ‘손흥민 동료’ 히샬리송, SNS에 아스널 선수와 신경전 자신 게시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