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도 저격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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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이하 BGMI)'가 누적 이용자수 1억 명을 돌파했다.
인도 이용자만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 e스포츠 생태계 조성으로 보는 이용자층까지 확장하며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지식재산권)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7월 2일 인도 지역에 출시 된 BGMI는 현지 이용자들의 구매 패턴을 고려한 가격 정책 등 인도 중심의 콘텐츠 및 상품을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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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이하 BGMI)’가 누적 이용자수 1억 명을 돌파했다. 인도 이용자만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 e스포츠 생태계 조성으로 보는 이용자층까지 확장하며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지식재산권)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7월 2일 인도 지역에 출시 된 BGMI는 현지 이용자들의 구매 패턴을 고려한 가격 정책 등 인도 중심의 콘텐츠 및 상품을 제공했다.
또 인도의 유명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들과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를 통해 4월에는 인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작년 11월 ‘BGMI 인도 시리즈 2021’로 첫 시작을 알린 e스포츠 대회도 순항 중이다. 6월 12일 3주 간의 대회를 마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시즌1은 총상금 2000만 루피(한화 약 3억3000만 원)로, 인도 e스포츠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상금을 제공하면서 주목 받았다. 누적 시청 횟수는 총 1억 7500만 건에 달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BMPS 시즌1을 포함해 4개의 프로 및 아마추어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의 총상금은 6000만 루피(한화 약10억 원)에 달한다.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는 “인도 이용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BGMI는 성공적인 첫 해를 보냈다. BGMI의 모든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인도는 크래프톤에게 중요한 시장이며, 인도 게임 산업에 큰 기대를 갖고 있는 만큼 더욱 강력한 시장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BGMI를 통해 인도 모바일 게임 경험을 한 단계 향상시키는데 노력할 것이며, 디지털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투자 기회도 꾸준히 물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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