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시 승격 최초 3선 시장' 취임 .. 민선 8기 힘찬 출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2022. 7. 1. 11: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1일 민선 8기 '제9대 포항시장'에 공식 취임하며, 더 큰 포항으로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 첫발을 내디뎠다.

이어 포항시민에게 전하는 이강덕 시장의 약속과 다짐을 담은 '민선 8기 약속' 영상메시지 상영과 취임 선서를 한 후, 이 시장의 초선 당선 당시인 2014년 7월에 태어난 '취임둥이'들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취임식 앞서 충혼탑 참배 .. '제9대 포항시장' 첫 일정 시작
이강덕 포항시장.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은 1일 민선 8기 ‘제9대 포항시장’에 공식 취임하며, 더 큰 포항으로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 첫발을 내디뎠다.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이번 취임식은 다양한 계층의 시민과 내·외빈 등 1000여명을 초청해 대통합의 밝고 희망찬 분위기 속에서 시종일관 진행됐으며,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병행해 참석이 어려운 시민과 공무원이 시청할 기회를 제공했다.

민선 8기의 힘찬 출발을 축하하는 시립교향악단의 경쾌하고 활기찬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윤석열 대통령과 이상민 행안부장관의 이강덕 시장 취임 축하 메시지 낭독,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축하 영상 상영, 김정재·김병욱 국회의원의 축사가 진행됐다.

이어 포항시민에게 전하는 이강덕 시장의 약속과 다짐을 담은 ‘민선 8기 약속’ 영상메시지 상영과 취임 선서를 한 후, 이 시장의 초선 당선 당시인 2014년 7월에 태어난 ‘취임둥이’들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받았다.

이번 민선 8기에 다시 한번 취임하게 된 이 시장은 포항시민의 지지와 신뢰를 바탕으로 ‘시 승격 최초 3선 시장’으로 취임하게 된 만큼, 기존의 취임사를 대신해 시민과 새롭게 시작할 민선 8기의 비전과 주요 정책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시민 여러분이 도시 발전을 향한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만큼 어느 때보다 엄중한 책임감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앞으로 4년간은 포항의 미래를 바꿀 골든타임으로, 수도권 집중과 지방소멸의 위기를 이겨내고 51만 시민의 힘을 한데 모아 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온 역량을 결집하겠다”라고 포부를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소통과 화합 속에서 포항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겠다”며 “‘희망 특별시, 더 큰 포항’을 위한 포항의 새로운 꿈과 도전을 위대한 시민과 함께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날 이 시장은 프리젠테이션(PT)을 통해 도시 비전과 정책 방향을 ▲미래: 지속 성장하는 미래 포항 ▲청년: 열정과 도전이 있는 청년 ▲성장: 꿈과 비전이 있는 미래산업 ▲사회: 행복한 복지와 건강한 생활 ▲도시: 자연과 사람이 아름다운 도시 ▲문화: 문화와 예술이 꽃피는 삶으로 6개의 주요 분야로 설정해 시민에게 100년의 미래를 준비하는 민선 8기의 힘찬 시작을 알리고, 이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강덕 시장은 이날 취임식에 앞서 충혼탑을 방문해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며 ‘제9대 포항시장’으로서 첫 일정을 시작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