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노래 가사로 배우는 한국어 교재 나온다
그룹 방탄소년단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한국어 교육 교재 ‘BTS 리릭스 인사이드’(BTS LYRICS INSIDE)를 영어와 일본어로 출간한다. 이는 하이브 에듀(HYBE EDU)와의 합병 이후 처음 선보이는 케이팝 아이피 기반 콘텐츠이다.
교재는 방탄소년단 노래 가사를 바탕으로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가사의 한국어 용례 등에 대한 학습적인 부분은 물론 가사에 포함된 다양한 의미도 소개해 한국어를 배우는 팬들 뿐 아니라, 방탄소년단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노래에 대해 한층 더 깊이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케이크는 2020년부터 약 35만여 명의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팬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통해 수록될 곡들을 선정했다. 또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진행된 콘서트 세트 리스트 분석을 바탕으로, 콘서트 흐름에 맞게 관련 곡들을 배치하는 등 팬들이 보다 재미있게 가사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케이크 관계자는 “방탄소년단 아이피 기반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며 “방탄소년단을 통해 한국어를 접하는 글로벌 사용자들이 한국어를 더욱 쉽게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아티스트의 음악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음악을 매개로 더욱 깊은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BTS 리릭스 인사이드’ 출간을 기념하는 티저 영상이 공개되어 팬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7월에는 방탄소년단 IP를 활용한 레시피 북이 출간될 예정이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li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운전’ 김새론, 사고 40여 일 만 동승자와 검찰 송치
- 조민아, 이혼 소장 제출 “파경 사유는 밝힐 수 없어”
- 한국판 ‘종이의 집’ 혹평 속 스트리밍 글로벌 2위
- '이장원♥' 배다해, "이런 상황 계속 되면 극단적 해결 방법 말고는.." 추측성 글에 경고
- 남주혁 측, 2차 학교폭력 피해 주장에 "사실무근"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