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수 송파구청장 이임 "최고 도시 송파 항상 응원할 것"
곽경근 2022. 6. 29. 17: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파구는 29일 오전 10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박성수 송파구청장의 이임식을 열었다.
박 구청장은 지난 2018년 7월부터 민선7기 송파구청장으로서 구를 이끌어왔다.
박 구청장은 "지난 4년 동안 '서울을 이끄는 송파' 라는 슬로건 아래 송파의 가치를 높이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왔다"며 "민선7기에서 이처럼 송파의 가치를 높일 수 있었던 것은 구민 여러분들의 전폭적인 성원과 직원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고 덕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6월 29일(수) 오전 10시 송파구청 대강당서 이임식 가져
송파구는 29일 오전 10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박성수 송파구청장의 이임식을 열었다. 박 구청장은 지난 2018년 7월부터 민선7기 송파구청장으로서 구를 이끌어왔다. 행사는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년간 함께했던 소중한 추억들을 담은 기념영상 상영과 감사패 및 재직기념패 전달, 이임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박 구청장은 “지난 4년 동안 ‘서울을 이끄는 송파’ 라는 슬로건 아래 송파의 가치를 높이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왔다"며 "민선7기에서 이처럼 송파의 가치를 높일 수 있었던 것은 구민 여러분들의 전폭적인 성원과 직원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고 덕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구민 모두의 행복을 기원하며 대한민국 최고 도시 송파를 항상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박 구청장은 50년간 막혀있었던 탄천길을 개통함으로써 서울 유일의 21.2㎞ 순환형 송파둘레길을 완성하였고, 인적·물적 교육인프라와 시스템을 집약한 플랫폼인 ‘송파쌤’을 개발하여 서울 25개 자치구 중에 교육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석촌호수 아뜰리에 조성, 송파문화재단 설립, 전국 최초 성년출발지원금 지급, 거마지역 개발 포함 송파균형발전 등 송파구의 역대급 변화와 발전을 이끌었다.
민선7기 송파구는 지방자치경쟁력 2년 연속 서울시 1위, 공약이행평가 2년 연속 최우수 SA등급 수상, 유네스코 특별상 수상 등 대내외로부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곽경근 대기자 kkkwak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쿠키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증평의 도전 “인구 급감시대, 압축도시가 답이다”
- 검찰, ‘경기도 법인카드 업무상 배임’ 이재명 불구속 기소
- 공학 반대 시위에 동덕여대 “불법행위, 개인 각자 책임져야”
- 출퇴근길 지옥철?…“인력 공백 막막” 서울지하철 총파업 예고
- “수능 끝났으니 예뻐지자” 수험생 유혹하는 성형광고 성행
- 전공의·의대생 등에 업은 의협 비대위…‘의대 증원 백지화’ 강공
- 홈에서 못 이겼던 팔레스타인 잡자…홍명보호, 월드컵 본선행 ‘8부 능선’ 넘을까
- ‘비명계 움직이면 죽일 것’ 최민희, “발언 셌다” 인정
- 전동킥보드 전용 면허 신설 재추진…‘킥라니’ 사라질까
- ‘은행 뺑뺑이’ 지쳐 “카드 발급, 그냥 할게요” [별따기 된 허그대출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