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데모데이 공동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기업은행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공동 개최한 핀테크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서울 마포구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번 핀테크 데모데이는 전 금융업권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핀테크 행사다.
변영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은 "금융사와 핀테크기업이 서로 협력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금융회사와의 공동 데모데이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공동 개최한 핀테크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서울 마포구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번 핀테크 데모데이는 전 금융업권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핀테크 행사다. 2015년 첫 개최부터 지금까지 154개의 핀테크 스타트업이 참여해 핀테크 활성화, 스타트업 투자 연계 등 금융산업 혁신의 마중물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는 IBK의 오픈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인 IBK 1st Lab과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 육성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본선에 오른 총 5개의 참여기업이 핀테크혁신펀드 투자운용사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 앞에서 IR피칭을 선보였다.
본선에 오른 기업은 ▲로민(AI 문서이해 플랫폼 텍스트 스코프 스튜디오) ▲모두의회계(모바일 간편회계서비스) ▲오아시스비즈니스(AI상권분석기반 메타버스 창업 플랫폼) ▲에스씨엠솔루션(이커머스 매출 분석 기반 공급망 금융서비스) ▲페이업(언텍트 커머스 지급결제솔루션) 등 총 5개사다.
데모데이 참여기업에게는 핀테크혁신펀드의 투자지원 기회와 함께 신용보증기금의 핀테크 특화보증 프로그램 참여 혜택이 주어지며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운영하는 보육 공간 입주 기회도 제공된다.
박주용 기업은행 디지털그룹장 부행장은 축사를 통해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금융산업 생태계를 역동적으로 이끌어가는 핀테크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격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변영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은 "금융사와 핀테크기업이 서로 협력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금융회사와의 공동 데모데이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업은행, 전통시장 무선 결제단말기 보급사업 참여
- 윤종원 기업은행장, 베트남 中企 금융 협력 강화 추진
- 윤종원 기업은행장, 사우디 중기은행장과 화상 간담회
- [D: 이슈] 김희재 콘서트 결국 취소…소속사 vs 공연기획사 갈등 점입가경
- [D:인디그라운드(105)] 매드엑스피, 인생 밑바닥에서 찾은 한줄기 빛
- 국민의힘, '법카 유용' 이재명 기소에 "엄중 책임 물어야"
- '이재명 흔들리는 지금이 기회'…한동훈, '민생' 행보로 대권주자 면모 부각
- "해도해도 너무하네"…검찰, '법카 유용' 이재명 추가 기소에 민주당 발끈
- ‘정년이’ 흥행 이어받을까…주지훈·정유미가 말아주는 로코 ‘사외다’ [D:현장]
- '시장이 상암까지…' 통영시, 스포츠마케팅 괄목할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