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폭풍 영입' 부산, '부산 출신' 중앙수비수 한희훈 영입

윤효용 기자 2022. 6. 29. 10: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아이파크가 베테랑 수비수 한희훈을 영입으로 수비를 강화했다.

부산은 29일 구단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부산 출신 중앙수비수 한희훈을 영입했다"고 알렸다.

한편, 한희훈의 영입으로 수비를 더욱 탄탄하게 보강한 부산아이파크는 오는 7월 3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충남아산FC를 만난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부산아이파크가 베테랑 수비수 한희훈을 영입으로 수비를 강화했다.


부산은 29일 구단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부산 출신 중앙수비수 한희훈을 영입했다"고 알렸다.


한희훈은 덕천중-부산정보고를 졸업한 '부산 토박이'다. 상지대를 졸업한 후 2013년 일본 에히메FC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일본 도치기SC를 거쳐 한국에서 부천FC1995와 대구FC, 광주FC에서 활약했다. 특히 대구FC에서는 2018-2019시즌 주장을 역임하며 리더십 있게 팀을 이끄는 모습을 보였다.


한희훈은 노련한 경기 운영과 정확한 패스가 인상적인 중앙 수비수다. 침착하고 안정감이 돋보이는 수비 능력이 장점인 선수로, 탄탄한 대인마크와 공중볼 장악 능력을 갖췄다. 투지 넘치는 모습으로 팀 분위기를 한층 활기차게 이끌어갈 선수로 꼽힌다.


한희훈은 "항상 '팬들에게 감동을 주는 플레이를 하자'라는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임한다. 고참으로서 어린 선수들에게 그러한 플레이를 많이 알려주고, 경기장에서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라고 입단 각오를 밝혔다.


부산 관계자는 "올해 초 박세진의 영입에 이어 또 다른 부산 출신 선수를 맞이하게 되어 매우 반갑고 기쁘다. 한희훈의 영입으로 팀 분위기는 물론 수비 조직력이 한층 살아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희훈의 영입으로 수비를 더욱 탄탄하게 보강한 부산아이파크는 오는 7월 3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충남아산FC를 만난다.


한희훈 (HAN HEEHOON)


포지션: DF


생년월일: 1990년 8월 10일


키/체중: 183cm / 78kg


경력: 2020~2022 광주FC, 2017~2019 대구FC, 2016 부천FC1995, 2015 도치기SC, 2013~2014 에히메FC


사진= 부산아이파크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