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의대, 성남시 등과 국산 의료기기 경쟁력 강화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부설 가톨릭국제술기교육센터와 서울성모병원이 성남시, 분당서울대병원, 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과 함께 국산 의료기기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들 기관은 최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국산의료기기 경쟁력 강화를 위한 '광역형 국산 의료기기 교육훈련센터' 공모 사업에 컨소시엄을 구성해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양재준 선임기자]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부설 가톨릭국제술기교육센터와 서울성모병원이 성남시, 분당서울대병원, 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과 함께 국산 의료기기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들 기관은 최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국산의료기기 경쟁력 강화를 위한 ‘광역형 국산 의료기기 교육훈련센터’ 공모 사업에 컨소시엄을 구성해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 인프라를 구축해 의료진에게 사용 경험과 개선점을 제공함으로써 국산의료기기 구매 활성화를 유도, 국내외 시장 확장을 추진하는 사업이며, 최대 5년간 62.5억원의 정부 예산이 지원된다.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은 국제술기교육센터 인프라와 서울성모병원 외과계의 우수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국내의료기기를 이용한 술기교육 영상 콘텐츠 제작, 해부용 시신 기반 교육훈련 프로그램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
김진성 서울성모병원 의료기기개발센터장(신경외과 교수)는 “앞으로 서울성모병원 주도의 광역형 교육, 훈련 지원센터를 통해 국산의료기기를 위한 최고의 교육, 훈련, 홍보의 중심이 돼 국산의료기기가 세계적 시장으로 확산되는데 크게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양재준 선임기자 jjyang@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증시 약세 영향코스피코스닥 1대 하락 출발
- SK바사 국산 1호 코로나백신 최종 허가에 촉각오후 2시 발표
- 영화 빅쇼트 주인공 마이클 버리 공매도 쳐라 대박난다미신일까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 뉴욕증시 부진한 경제지표에 일제히 하락나이키 7비트코인 2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 3500조 해상풍력시장 열렸다2년치 주문 꽉 차
- 연료구매 제한에 주유소 북새통사망자도 속출
- 7월부터 마스크 벗는다다시뜨는 클리오 박해린의 뉴스마켓
- 166cm50kg 선미 속옷마저 힙해우월 몸매 인증
- 37세 애둘맘 박수진 배용준이 반한 미모
- 성희롱 논란 박나래 과학도 이긴 마음고생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