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씨케이 "셀피, 글로벌 지불 결제 기업 티시스 '레벨3 인증'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씨케이는 관계사 앤트앤비의 셀피 서비스가 글로벌 기업 티시스(TSYS)로부터 레벨3(L3) 결제 인증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티시스는 100여개 국가에서 1300개 이상의 금융 기관과 350만개 이상의 가맹점을 확보한 미국 결제 프로세스 업체다.
아이씨케이 관계자는 "셀피와 물리적·재무적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국내 및 글로벌 결제 시장 확대에 힘쓸 것"이라며 "전환사채 발행과 제3자배정 유상증자 등을 통한 투자 재원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아이씨케이는 관계사 앤트앤비의 셀피 서비스가 글로벌 기업 티시스(TSYS)로부터 레벨3(L3) 결제 인증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티시스는 100여개 국가에서 1300개 이상의 금융 기관과 350만개 이상의 가맹점을 확보한 미국 결제 프로세스 업체다. 2020년 결제 기술 회사인 글로벌 페이먼츠와 합병했다. 북미 은행을 중심으로 글로벌 결제 대행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글로벌 페이먼츠 시가총액은 27일 종가 기준 334억6400만달러(약 43조원)에 달한다.
셀피는 카드 단말기 없이 결제가 가능한 탭투페이(Tap to Pay) 솔루션이다. 지난해 파이서브(fiserv) 인증을 획득하고 상용화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티시스 인증으로 탭 투 페이 기술력 입증과 해외 시장 확대가 모두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해외 신용카드 업체들은 비접촉식(Contactless) 신용카드로 전환한 상태다. 애플도 탭 투 페이 사업 진출을 공식화하며 시장 성장이 빨라질 전망이다.
아이씨케이 관계자는 “셀피와 물리적·재무적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국내 및 글로벌 결제 시장 확대에 힘쓸 것”이라며 "전환사채 발행과 제3자배정 유상증자 등을 통한 투자 재원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대주주 변경을 통해 해외 결제시장을 선점하고 기업가치와 주주가치 제고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이씨케이는 지난 23일 전환사채 발행과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약 200억원을 조달한다고 공시했다. 최대주주는 주식회사 퓨센스 외 2인으로 변경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 성인 인구 2%가 수감된 나라…여의도 절반크기 감옥 지었다
- 이재용은 'JY님', LS회장은 '6-1'…재벌집 막내아들 '현실판'
- 돈 좀 번 유튜버는 기부도 시끌…"자선포르노" vs "좋은 일"
- 가상현실서 월 5000만원 버는 그녀가 실제 가져간 돈은?
- "한 달 만에 2억·거래량은 4배↑"…노원 재건축 대어 '미미삼' 반등 조짐
- "자식에게 짐 될 순 없잖아"…스스로 목숨 끊는 노인들
- 코로나에 한번, 난방비에 두번…목욕탕 업주 '한숨'
- [과학을읽다]세상에 없던 '얼음' 발견…외계생명체 찾을까?
- "北 코인 도둑, 지난해 가상자산 2조원 훔쳐"
- "연극 시상식에 남·녀 부문이 왜 따로 있죠?…불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