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코인 커플링 언제까지..뉴욕 증시 하락 마감에 비트코인도 약세

고혜영 2022. 6. 28. 16: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 코인베이스 '매도'로 하향 조정
(매경DB)
27일(이하 현지 시간) 미국 뉴욕 증시가 일제히 하락 마감했다. 경기 불확실성이 커진 탓에 지난주의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는 모습이다. 27일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0.2% 하락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와 나스닥지수도 각각 0.3%, 0.72% 떨어지며 장을 마감했다.

나스닥과 연관성이 높은 비트코인 가격도 내림세다. 이날 오후 2시 30분 기준 코인마켓캡 기준 비트코인은 24시간 전 대비 1.84% 하락한 2만795.54달러에 거래 중이다. 이더리움도 24시간 전 대비 2.19% 하락한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계속된 코인 시장 침체에 전일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해 눈길을 끌었다. 코인베이스의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0.76% 폭락한 55.96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 같은 폭락에는 미국의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코인베이스의 목표가를 대폭하항하면서 투자등급을 ‘매도’로 조정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골드만삭스는 코인베이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기존 ‘중립’에서 ‘매도’로 하향 조정했다. 아울러 목표주가 역시 기존 70달러에서 30%가량 하락한 45달러로 조정했다. 윌 낸스 골드만삭스 연구원은 “가상화폐 가격 수준과 거래량이 코인베이스의 매출을 더 둔화시킬 것”이라며 “올해 하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73% 급감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코인베이스가 직원을 추가로 감축해야 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14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비용 절감 차원에서 전체 임직원에 18%에 해당하는 약 1100명의 직원들을 해고하기로 발표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 외에도 코인 관련 업체들은 현재 위기에 빠졌다. 전일 외신은 가상자산 헤지펀드 ‘스리애로즈캐피털(Three Arrows Capita)’이 약 8600억원 상당의 가상자산 대출금에 대한 채무를 불이행했다고 보도했다. 이외에 가상자산 대출 업체 셀시우스(Celsius)는 12일 인출과 계좌이체를 전면 중단한 데 이어 파산 신청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혜영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