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창단 20주년 기념' 서드 유니폼 공개..19R 수원FC전 착용

조효종 기자 2022. 6. 28. 14: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FC가 창단 20주년 기념 서드 유니폼을 선보였다.

대구는 28일 창단 20주년 기념 서드 유니폼 "Together, Greater"를 공개했다.

좌, 우 소매에는 대구FC 창단 연도와 창단에 큰 힘이 된 대구 시민 주주의 숫자(창립 당시 기문), 등번호에는 역대 응원가의 내용 등 구단의 역사를 기념할 수 있는 상징적인 디테일이 삽입됐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대구FC가 창단 20주년 기념 서드 유니폼을 선보였다.


대구는 28일 창단 20주년 기념 서드 유니폼 "Together, Greater"를 공개했다.


키트 파트너 '골스튜디오'와 함께 선보이는 대구의 2022시즌 서드 유니폼은 좋은 성적을 낸 지난 시즌의 기운을 이어받는 의미에서 블랙 색상을 메인 컬러로 선정했다. 골키퍼 유니폼은 대구의 열정을 강렬하게 표현하는 핫핑크색으로 제작됐다.


전면에는 역대 구단의 엠블럼(창단, 10주년, 현재)이 세로 스트라이프 형태로 은은하게 새겨져 있다. 좌, 우 소매에는 대구FC 창단 연도와 창단에 큰 힘이 된 대구 시민 주주의 숫자(창립 당시 기문), 등번호에는 역대 응원가의 내용 등 구단의 역사를 기념할 수 있는 상징적인 디테일이 삽입됐다. 또한 레글런 패턴과 창단 10주년 기념 유니폼을 연상할 수 있는 넥 카라를 적용해 '레트로' 감성을 추가했다. 원단은 땀을 잘 흡수하는 흡한 속건 기능과 항균 기능이 특징인 에어로 실버 원단을 사용했다. 


'Together, Greater'는 7월 3일 오후 7시 대구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리는 수원FC와의 홈경기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서드 유니폼은 선수 지급용 유니폼과 동일한 어센틱 버전으로만 판매한다. 온라인 구매는 대구FC 온라인 스토어, 골스튜디오 및 무신사에서 6월 29일 오후 2시부터, 오프라인 구매는 6월 30일 오후 5시부터 대구FC 팀스토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대구는 수원FC전에서 '골스튜디오 브랜드 데이'를 마련해 팬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홈경기 티켓 예매는 티켓링크 웹 및 모바일에서 가능하며 당일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사진= 대구FC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