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계 소식]이승훈 교수팀, 대한류마티스학회 '우수구연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대병원 영상의학과 이승훈 교수팀이 '대한류마티스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연구 논문을 발표해 '우수구연상'을 수상했다.
이번 논문의 1저자는 서울백병원 구본산 교수이며, 한양대학교류마티스병원 김태환 교수와 고대안암병원 강창호 교수가 공동저자로 참여했다.
이번 논문은 '강직척추염 환자 척추의 방사선학적 진행 평가를 위한 척추체 모서리의 딥 러닝 기반 등급화에 대한 파일럿 연구'가 주제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논문은 ‘강직척추염 환자 척추의 방사선학적 진행 평가를 위한 척추체 모서리의 딥 러닝 기반 등급화에 대한 파일럿 연구’가 주제이다. 강직척추염 환자의 영상에서 AI를 활용한 딥러닝 분석기법을 적용해 강직척추염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모델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승훈 교수는 “강직척추염은 척추 관절의 변화가 이미 많이 진행된 상태로 진단되면 다시 이전으로 되돌릴 수 없어 삶의 질이 저하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검증과 고도화를 통해 강칙척추염을 진단하는 AI 딥러닝 모델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형논란’ 여에스더, “칼 안대고 ‘이것’만 했다”… 무슨 시술 받나 보니?
- 이엔셀, 국내 바이오기업과 CDMO 계약 체결… 20억원 규모
- SNU서울병원, 신의료기술 무릎 퇴행성관절염 'PRP 주사치료' 시행
- “요즘 60대는 40대” 美 억만장자 구단주, 장수 위해 매일 ‘이 습관’ 실천… 어떤 효과?
- “우울증으로 폭식, 90kg까지 쪘다”… 女 가수의 고백, 누구?
- [아미랑] 소아 암 환자, 가발 지원 받으세요 外
- [밀당365] 집에서 간단하게! 바삭하고 고소한 ‘오트밀 치킨텐더’
- 오래 앉아 일하는 여성, ‘이 여성질환’ 많이 겪는다
- 배탈 났는데 약 없다면… 속 달래주는 ‘이 음식’ 드세요
- 귀리유, 아몬드유… 식물성 대체유가 우유 대체재 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