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022.6.27)

2022. 6. 27. 03: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호와여 내게 응답하옵소서 내게 응답하옵소서 이 백성에게 주 여호와는 하나님이신 것과 주는 그들의 마음을 되돌이키심을 알게 하옵소서 하매.

엘리야 선지자는 제단에 불이 임하는 것과 함께 또 한 가지 간구하는 바가 있었습니다.

자신이 주의 종인 것과 하나님이 우리 하나님이신 것, 그리고 이 모든 것이 주님의 말씀대로 행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백성들의 마음을 되돌이키심을 알게 해달라는 요청입니다.

바알과 하나님 사이에서 머뭇거리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모습입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호와여 내게 응답하옵소서 내게 응답하옵소서 이 백성에게 주 여호와는 하나님이신 것과 주는 그들의 마음을 되돌이키심을 알게 하옵소서 하매.(왕상 18:37)

Answer me, Lord, answer me, so these people will know that you, Lord, are God, and that you are turning their hearts back again.(1Kings 18:37)

엘리야 선지자는 제단에 불이 임하는 것과 함께 또 한 가지 간구하는 바가 있었습니다. ‘알게 하옵소서’라는 요청입니다. 자신이 주의 종인 것과 하나님이 우리 하나님이신 것, 그리고 이 모든 것이 주님의 말씀대로 행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백성들의 마음을 되돌이키심을 알게 해달라는 요청입니다. ‘알다’는 뜻의 히브리어, ‘야다으’는 단순히 지식적으로만 아는 것이 아닌 인격적인 앎을 의미합니다. 머리로만 하나님을 아는 것은 아슬아슬한 줄타기와 같습니다. 바알과 하나님 사이에서 머뭇거리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모습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온전히 알게 된다면 진정한 신앙의 회복이 일어나게 됩니다. 하나님 한 분만 붙잡게 됩니다.

현철호 목사(대구 청산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