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평화는 강력한 힘으로 지키는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평화는 굴복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닌 강력한 힘으로 지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오늘은 6·25전쟁 72주년"이라며 "자유대한민국을 위해 국군 및 유엔 참전용사들께서 흘린 피와 땀을 기억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저와 정부는 자유와 평화 수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한미동맹과 과학기술 강군을 기반으로 튼튼한 안보태세를 세우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평화는 굴복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닌 강력한 힘으로 지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오늘은 6·25전쟁 72주년”이라며 “자유대한민국을 위해 국군 및 유엔 참전용사들께서 흘린 피와 땀을 기억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 번영은 이분들의 희생과 헌신 위에 이룩한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저와 정부는 자유와 평화 수호를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한미동맹과 과학기술 강군을 기반으로 튼튼한 안보태세를 세우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제대로 대우하는 나라, 국제사회에서 자유 수호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권기석 기자 keys@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말특급] 숏!숏!숏! 짧아도 터진다 ‘숏박스’
- 김정숙 사진에 “#럽스타그램”…文, 인스타 폭풍 업로드
- “尹 돕는 당 맞나” 장제원에…이준석 “직접 쏘나” 반격
- 파란 쓰레기통 타고…실험실 ‘아홉 비글’ 탈출기 [개st하우스]
- 회삿돈으로 포르쉐 탄 이상직 딸 “국산차 브레이크 밀려서…”
- “곧 송금돼요”…내 카니발과 3670만원이 사라졌다 [검은 사기]
- 수세 몰린 이준석, 당원 가입 호소…“한달 1000원”
- 박지현 ‘국힘 점퍼’ 합성짤… 野내부 “괴물되지 말자”
- [단독] 배현진 “좋은 얘기 하면 좀 들으라”…이준석 “얻다 대고 지적질이냐”
- 임차인 바뀌어도 임대료 5% 이하로 올리면 상생임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