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플러 이을 '보이그룹' 찾는다..'보이즈 플래닛' 내년 상반기 방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엠넷이 글로벌 케이팝 걸그룹 '케플러'(Kep1er)에 이어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보이 그룹을 찾는다.
엠넷은 글로벌 보이 그룹 데뷔 프로젝트 '보이즈 플래닛'(Boys Planet) 방송을 내년 상반기로 확정하고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걸스플래닛999'는 최초로 선보인 한중일 걸그룹 프로젝트였던 반면 '보이즈 플래닛'은 지원자를 전 세계로 확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엠넷이 글로벌 케이팝 걸그룹 ‘케플러’(Kep1er)에 이어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보이 그룹을 찾는다.
엠넷은 글로벌 보이 그룹 데뷔 프로젝트 ‘보이즈 플래닛’(Boys Planet) 방송을 내년 상반기로 확정하고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적과 상관없이 2009년 1월 1일 이전 출생한 남성이라면 개인 연습생은 물론 현재 소속사가 있거나 과거 가수로 데뷔한 이력이 있어도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기간은 2022년 6월 27일부터 오는 8월 21일 23시 59분 까지다.
‘보이즈 플래닛’은 지난해 화제 속에 방송한 ‘걸스 플래닛999’(Girls Planet999)의 두 번째 시즌이다. ‘걸스플래닛999’는 최초로 선보인 한중일 걸그룹 프로젝트였던 반면 ‘보이즈 플래닛’은 지원자를 전 세계로 확대했다.
지난해 방송한 ‘걸스플래닛999’는 국내는 채널 엠넷, 일본에서는 아베마TV, 동남아는 IQYI, 그 외 지역은 유튜브를 통해, 12주간 전세계로 동시 방영되며 글로벌 화제성을 자랑했다. 방송서 공개된 퍼포먼스 영상이 유튜브와 틱톡에서 영상 누적 조회수 각각 4억6000만, 29억뷰 이상을 기록했다. 또한 방송 중 진행된 글로벌 투표에는 전세계 175개 국가 및 지역에서 참여한 가운데 누적 투표수 1억297만3000표를 기록, 오디션 프로그램 최다 투표수를 기록했다.
이런 뜨거운 관심에 ‘케플러’가 올해 1월 발표한 데뷔 앨범 ‘퍼스트 임팩트’(FIRST IMPACT) 초동 판매량이 20만장을 넘어서며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기록을 갈아치웠다. 또한 데뷔와 동시에 ‘엠카운트다운’을 비롯해 지상파 음악 순위 프로그램에서도 1위에 올랐다. 최근 발매한 미니 2집 ‘더블라스트’(DOUBLAST) 초동 판매량 또한 매일 자체 기록을 갱신하며 또 한 번의 커리어 하이를 예고하고 있다.
한편 ‘보이즈 플래닛’은 지난해 연말부터 올해 초까지 오디션 지원자 모집을 진행한 바 있다. 그러나 프로그램 방송 편성이 내년 초로 확정됨에 따라 프로그램 전 과정에 대한 스케줄이 전면 재조정되면서 ‘보이즈 플래닛’ 모집 기간도 늘린다.
‘보이즈 플래닛’ 측은 “이번 모집 기간에 지원한 사람들 역시 앞서 진행된 기간에 지원한 사람들과 동일한 절차를 통해 1차 예선을 진행할 계획이며, 합격자에 한해 개별 연락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초점] ‘기생충’ ‘오징어게임’처럼…K-뮤지컬, 글로벌 시장 도약하려면
- [D:초점] 엄격해진 시청자 잣대?…감수성 향상과 표현 자유 위축 사이
- [D:초점] ‘싸이 흠뻑쇼’ 논쟁, 그 이면에 자리한 사회적 책임 요구
- [D:초점] '화제성에 급급한' 연예인 이니셜 폭로·익명 각색, 피해자들 속출 반복
- [D:초점] 흥행하면 장르? 실패하면 자가 복제?…배우들의 연기를 가르는 시선
- 대통령실 고위급 참모진, 잔류키로…최상목과 갈등 일단 봉합
- 국민의힘, '윤 대통령 체포영장'에 "사법부 사망…영장전담판사 탄핵 검토"
- 與, 野 내란 선전선동 혐의 고발에 "국가애도기간에도 정쟁 몰두"
- “아물지 못한 상처”…뉴진스가 택한 ‘자유’에 따르는 ‘무게’ [D:이슈]
- 선거 무효 카드까지? 공약 없고 선거전만 가열 [대한축구협회장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