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페이스북 게이밍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에픽세븐'이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일부 지역에서 '페이스북 게이밍'을 통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실장은 "이번 페이스북 게이밍 론칭을 통해 북미와 유럽 이용자 분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향후 더욱 많은 이용자 분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에픽세븐’이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일부 지역에서 ‘페이스북 게이밍’을 통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론칭을 통해 해당 지역 이용자들은 페이스북 앱과 웹페이지를 통해 에픽세븐을 플레이 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며 별도의 다운로드나 설치 과정이 없고, 페이스북 회원이라면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약관 동의만으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이에 신규 이용자들의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이용자들도 보유한 기기의 성능에 관계없이 고화질 화면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페이스북 게이밍’의 각 국가별 클라우드 인프라 확보와 이용 정책에 따라 에픽세븐 클라우드 서비스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페이스북 게이밍’은 글로벌 IT 기업 ‘메타(META)’가 이끌고 있어 향후 서비스 지역 확대와 함께 전세계 페이스북 회원들이 에픽세븐을 만날 수 있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에픽세븐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로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고퀄리티의 전투 연출과 개성 넘치는 영웅들로 전세계 이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4년째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글로벌 히트작이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실장은 “이번 페이스북 게이밍 론칭을 통해 북미와 유럽 이용자 분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향후 더욱 많은 이용자 분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일게이트,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축제 ‘팔레트 페스타’ 개최
- 스마일게이트 가상인간 '한유아', 뮤직비디오 조회수 600만 돌파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경콘진과 게임업계 양극화 해소 맞손
- 스마일게이트, 직무체험형 인턴십…정규직 전환 기회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 ‘2022 인디고’ 개최
- '국제정세 불확실성'에 도전받는 윤정부 '전략적 명료성'
- 한동훈, 기초의원들 만나 "수도권 사랑 못 받으면 정권 잃을 것"
- 일본 자민당·공명당 과반 붕괴…尹정부 대일외교 향방은
- 하이브 이재상 “어도어 정상화 나설 것…민희진 재계약 진전 기대”
- ‘홈런 없는 홈런왕들’ 저지·오타니, 4차전 나란히 안타...반등 예고? [월드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