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챙기면 손해! 여름 골프 라운딩 필수 뷰티 아이템 4

송예인 2022. 6. 24. 16: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프 라운딩 때 에디터가 실제로 챙겨간 아이템들
「 자외선 차단제 」
아넷사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밀크N (SPF 50+ PA++++) 60ml 3만6천원.

매일매일 필수 아이템인 자외선 차단제! 베이스 메이크업에 포함된 SPF, PA 지수로는 부족하다. 야외 활동용으로 차단 지수가 높은 것은 물론 장시간 땀이나 물에도 강한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 특히나 라운딩은 그늘 없이 장시간 햇빛 아래 노출되기 때문에 피부에 최대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오래도록 촉촉함을 유지하는 제형으로 골라 사용해야 한다.

펴 바르자마자 촉촉하고 산뜻하게 흡수되는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텁텁함, 답답한 느낌이 거의 없는 편이다. 땀과 물, 열, 습기까지 4중으로 방어해 덥고 습한 바닷가 옆 라운딩 코스에서도 빛을 발했다.
산뜻 촉촉하게 펴 바른 모습!
「 자외선 차단 패치 」
바닐라코 헬로 써니 유브이 디펜스 골프 패치 4매입 2만2천원.

얼굴 부위에서 가장 많은 자외선의 영향을 받는 곳인 광대뼈 위. 이 부분을 완벽히 커버하기 위해선 모자도, 얼굴에 미리 발라 놓은 자외선 차단제도 아닌 더 강력한 ‘자외선 차단 패치’가 필요하다. 매시간 덧발라야 하는 크림과 달리 자외선 차단 기능성 원단으로 피부를 아예 덮어 버리기 때문. 눈 앞머리가 시작되는 부분부터 광대뼈 위, 미간까지 잘 덮이도록 위치를 잘 잡는 것도 중요하다.

UVA/UVB를 93.9%이상 차단하는 골프 패치. 안쪽은 하이드로겔로 촉촉하게 피부를 보호하고, 바깥쪽은 자외선 차단 인증 받은 기능성 원단으로 자외선을 완벽 차단한다. 시트가 아주 얇아 장시간 붙이고 있어도 답답함이 느껴지지 않고 접착력도 매우 우수한 편!
광대뼈 위를 전부 감싸도록 꼼꼼히 붙여야 자외선 차단에 효과적!
「 자외선 차단제 스프레이 」
라보라뚜아 드 비아리츠 선 스프레이 SPF50+ PA++++ by 온뜨레.

야외 활동에서 자외선 차단제의 중요성은 침이 마르도록 설명해도 모자랄 듯. 특히나 긴 팔, 긴 바지로 중무장하기 힘든 여름엔 몸에도 필수! 쭉 짜는 튜브형 보다는 넓은 부위를 놓치는 곳 없이 꼼꼼히 발라야 하기 때문에 스프레이 타입을 사용하는 게 좋다. 가스 충전 타입이 아닌 크림류 중 스프레이 타입으로 된 제품을 골라 사용할 것! 가스 스프레이 타입은 제형을 적게 문질러도 되는 장점이 있지만, 호흡기에 들어가면 치명적이기 때문에 미국 FDA에서도 되도록 일반형 선크림 사용을 권고한 바 있다.

바다 보호를 위해 해양 생태계의 영향을 주지 않는 자연유래성분으로 구성된 자외선 차단제 스프레이. 무기자차 타입으로 UVA와 UVB를 자극적이지 않게 차단한다. 제형이 묽고 촉촉한 밀크 타입이라 몸 구석구석 쉽게 펴 바를 수 있는 게 장점. 팔과 다리 수시로 뿌려 덧바르기도 좋다.
가스 충전식 스프레이가 아닌 일반 미스트 분사 스프레이 노즐이 달린 제품. 기내에도 반입 가능해 해외 여행갈 때 쓰기 간편하다.
「 두피 세럼 」
아베다 인바티 어드밴스드™ 스칼프 리바이탈라이저 150ml 8만5천원.

골프 웨어의 필수템, 선바이저가 두피까지 보호하지 않는다는 사실! 특히나 태양 빛이 강하게 내리쬐는 한낮에 장시간 야외 활동을 할 경우, 두피에 열이 전해져 그대로 탈모로 이어질 확률도 높다. 이럴 땐 두피의 열을 내리고 자극받은 모근에 힘을 실어줄 두피 세럼을 사용할 것. 샤워 후 젖은 모발 혹은 자기 전 두피에 뿌려 문질 문질 마사지하면 라운딩 동안 자극받았던 두피의 열을 내리고 진정시킨다.

단 5분만 서 있어도 두피가 화끈화끈 달아오르는 땡볕에 ‘구세주’로 활약한 아이템. 라운딩 후 가장 자극을 많이 받았을 정수리쪽 두피에 집중적으로 뿌려 열감을 순식간에 낮춰줬다. 에디터가 사용한 제품은 30ml 미니 용량으로, 디스커버리 세트에 포함된 제품.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