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위의 '검은 점', 블랙헤드 없애는 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거울을 볼 때 한 번씩 코끝, 콧방울에 생긴 작고 검은 점들이 눈에 들어오곤 한다.
블랙헤드를 제거하고 싶다면 클렌징 오일 등을 사용해야 한다.
블랙헤드를 제거한 후에는 차가운 스킨으로 적신 화장 솜을 올려 모공 입구를 조여주도록 한다.
블랙헤드는 한 번 제거해도 언제든 다시 생길 수 있는 만큼 꾸준한 예방·관리가 필요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지선과 연결된 피부의 모공에서는 피지가 분비된다.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는 모공을 넓히고 밖으로 나오는데, 이때 피지가 공기와 접촉해 산화되고 검게 변하면서 블랙헤드가 만들어진다. 주로 피지선이 많이 분포한 콧잔등이나 콧방울에 생긴다.
블랙헤드를 제거하고 싶다면 클렌징 오일 등을 사용해야 한다. 손으로 짜거나 세게 문지를 경우 오히려 모공이 자극돼 더 심해질 수 있다. 세균이나 박테리아가 피부로 유입될 위험도 있다. 반면 클렌징 오일을 활용하면 자연스럽게 피지가 오일에 녹아 나온다. 일주일에 한두 번 미온수나 스팀타월로 모공을 연 뒤 클렌징 오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된다. 블랙헤드를 제거한 후에는 차가운 스킨으로 적신 화장 솜을 올려 모공 입구를 조여주도록 한다.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위해 코팩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지만, 장기적인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다. 빈 모공에 다시 피지가 차면 블랙헤드가 생길 수 있다. 코팩을 잘못 뜯어 피부에 상처가 발생할 우려도 있다. 코팩을 사용할 경우 마찬가지로 차가운 스킨, 팩 등을 이용해 열린 모공을 닫아줘야 한다.
블랙헤드는 한 번 제거해도 언제든 다시 생길 수 있는 만큼 꾸준한 예방·관리가 필요하다. 얼굴을 꼼꼼하게 씻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세수할 때는 미온수를 사용한다. 뜨거운 물로 씻으면 모공이 넓어질 수 있다.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하다. 아무리 피곤해도 화장은 반드시 지우고 자야 한다. 피지는 화장 잔여물과 먼지, 땀 등이 섞여 만들어진다. 술·담배, 매운 음식 또한 혈류 공급에 문제를 일으키고 피부 영양소 공급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삼가야 한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콧잔등 위 불청객 블랙헤드, 깔끔하게 없애려면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블랙헤드'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법
- 콕콕 박힌 '블랙헤드', 어떻게 없앨까
- [뷰티 시크릿] 오일로 살살 녹이기… 블랙헤드 제거법
- "이렇게 먹으면 살 안 쪄요"… 이혜정 소개한 '다이어트 김밥' 레시피는?
- [제약계 이모저모] 쎌바이오텍 듀오락, 美 식품 원료 박람회 ’SSW 2024’ 참가 外
- 고현정이 매일 아침 먹는다는 ‘이것’, 살 빼주고 노화 방지 효과도
- 키트루다에 웃고, 가다실에 울고… MSD, 3분기 실적 발표
- 한미약품 모녀, 경영권 분쟁 승기 잡나… 소액주주연대 지지 선언
- "바뀐 거 없나요? 너무 너무 만족"… 신수지 '이 시술' 받았다 고백, 뭘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