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부산시장 당선 확실시..21% 개표 현재 80.3% 득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 당선이 확실시된다.
박형준 후보는 1일 "압도적으로 지지해준 점에 대해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11시 35분 현재 개표율 27.4% 기준 유권자 65.90% 득표율로 더불어민주당 변성완 후보(32.68%)를 제치고 재선이 확실할 것으로 보인다.
박 후보는 교육인 출신 정치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 당선이 확실시된다. 박형준 후보는 1일 "압도적으로 지지해준 점에 대해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11시 35분 현재 개표율 27.4% 기준 유권자 65.90% 득표율로 더불어민주당 변성완 후보(32.68%)를 제치고 재선이 확실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이번 선거 결과는 윤석열 정부와 지방 정부가 서로 호흡을 잘 맞춰 지역 혁신 발전과 경제발전을 이루고 공정국가를 실현하라는 국민의 명령이라 생각한다"며 "지역 혁신형 균형발전에 대한 윤석열 정부의 확고한 국정방향을 부산이 앞장서서 구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2030 세계엑스포 부산 유치, 가덕도 신공항 조기개항 등 부산의 미래를 만드는 모든 혁신 사업들을 반드시 성공시키겠다"며 "글로벌 허브 도시, 아시아의 디지털 금융도시, 성숙한 15분 도시로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을 꼭 만들어내겠다"고 덧붙였다.
박 후보는 교육인 출신 정치인이다. 2021년 재보궐선거에서 부산광역시장에 당선됐다. 그는 동아대학교 사회학과 교수, 제17대 국회의원,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 국회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철우 경북지사 당선 확실시...21% 개표 현재 80.3% 득표
- 박완수 경남지사 당선 확실시…22% 개표 현재 67.3% 득표
- 오영훈 제주지사 당선 확실시…49% 개표 현재 54.13% 득표
- 김영록 전남지사 당선 확실시…25% 개표 현재 77.3% 득표
- 김관영 전북지사 당선 확실시…조배숙 후보와 65.1%p 차
- 권성동 "상설특검 거부권 안쓰는게 헌법 위반…野, '이재명 대통령 만들기' 탐욕뿐"
- 나경원 "선관위, '국힘은 내란죄 공범' 정당화하나…이러니 부정선거 의심 받아"
- 尹대통령, 일주일째 탄핵서류 거부
- 픽사, 17년 만에 첫 오리지널 시리즈…'드림 프로덕션'이 연 꿈의 확장 [D:영화 뷰]
- 솟아오르는 정관장, 1·2위 연파하고 6연승 질주…양강 구도 깨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