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므론헬스케어, '함께 시작해요 가정혈압' 캠페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오므론(OMRON)헬스케어가 5월 혈압 측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가정혈압 측정의 중요성을 알리고, 혈압 측정을 독려하는 '함께 시작해요! 가정혈압' 캠페인을 30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국내에서 '5월 혈압측정의 달' 캠페인을 시작한 2019년부터 매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월은 혈압 측정의 달(MMM)’ 캠페인은 세계 고혈압의 날(5월17일)을 계기로 2017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세계 최대 공공 혈압 측정 캠페인이다.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대한고혈압학회는 2019년부터 참여하고 있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국내에서 ‘5월 혈압측정의 달’ 캠페인을 시작한 2019년부터 매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의사와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가정혈압 인식 제고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가정혈압 측정을 통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힘쓰고 있다.
오므론헬스케어는 혈압계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국내 임직원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튼튼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함께 시작해요 가정혈압’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은 고혈압의 위험성과 혈압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직원들은 지난 2주간 가정에서 블루투스 혈압계로 혈압을 측정한 뒤 결과치를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오므론 커넥트의 혈압수첩’으로 기록했다. 이후 측정된 혈압 수치를 바탕으로 서로의 건강 안부를 묻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올바른 가정혈압 측정법과 병원 내 고혈압 진단 기준(수축기혈압 140mmHG, 이완기혈압 90 mmHG 이상) 및 가정혈압 진단 기준(수축기혈압 135mmHG, 이완기혈압 85mmHG 이상) 등 고혈압에 대한 정보와 혈압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엔도 타카유키 한국오므론헬스케어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은 오므론헬스케어가 혈압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임직원들의 건강을 챙기고, 현재 진행중인 가정혈압 인식 제고 프로그램의 내실을 다지고자 진행했다”라며 “오므론헬스케어는 ‘지구상의 한사람 한사람의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에 공헌’하겠다는 기업 이념에 맞게 앞으로도 다양한 대내외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버스정류장 아닙니다” 스마트쉼터 이면…1m에 선 사람들 [가봤더니]
- “다 계획이 있었구나” 대출 아꼈다 둔촌주공에 연 은행들
- 野 법사위, ‘특활비 0원’ 檢 옥죄고 ‘김건희 특검’ 속도…與 “이재명 방탄”
- 트럼프 ‘한마디’에 조선株 뛰었는데…“부정적 가능성 염두해야”
- 전공의 없는 ‘공동수련 시범사업’ 11억 투입…“면밀한 검토 필요”
- 尹퇴진 목소리 높이는 야권…개헌·탄핵 연대와 공동집회 속도
- 부동산 경기 침체에 경제성장 발목잡힌 中, 2000조원 투입
- ‘평범 속의 비범’ 바둑리그 신생팀 영림프라임창호, ‘돌풍의 핵’ 될까 [쿠키인터뷰]
- 신약 개발·해외 공략에 희비 갈렸다…‘빅5’ 제약사 3분기 실적 봤더니
- 증권사 분기 실적 ‘극과 극’…하나 흑자·대신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