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지역 발전을 위한 국민제안 공모전 우수작 선정 발표 [의령소식]

최일생 2022. 5. 29. 17: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의령군이 지역소멸 및 인구감소에 대응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한 '의령 지역발전을 위한 국민제안 공모' 수상작을 선정했다.

군 관계자는 "채택된 제안은 작은 씨앗 아이디어라도 다듬고 보완하여 군 발전에 알맞은 정책으로 숙성시켜 나갈 계획이다"라며 "제안에 참여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의령군 발전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의령군이 지역소멸 및 인구감소에 대응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한 ‘의령 지역발전을 위한 국민제안 공모’ 수상작을 선정했다.

지난 2월8일부터 3월31일까지 접수한 공모에는 모두 86건의 제안이 접수됐다. 소관부서 검토 및 의견조회, 실무위원회 심사와 우수제안심사위원회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수상작 7건(우수 3건, 장려 4건)을 선정했다.


대표 수상작으로는 ‘곤충 대표도시 이미지 구축’, ‘지역 마스코트 리뉴얼과 SNS 마케팅’, ‘어르신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위한 증명사진 촬영 지원’ 등으로 의령군은  선정된 제안을 군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의령군 곤충 대표도시 이미지 구축’은 의령 곤충생태학습관을 모티브로 곤충체험관과 연계한 곤충 축제 등으로 외부 관광객을 끌어오자는 제안으로 군의 지역관광활성화 정책과 방향을 같이하여 좋은 점수를 받았다.

‘지역 마스코트 리뉴얼과 SNS 마케팅’은 오래전에 개발된 홍의장군 캐릭터를 지금 감각에 맞게 풍성하게 리뉴얼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자는 제안으로 지역 마스코트의 중요성을 부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어르신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위한 증명사진 촬영 지원’은 생활제안으로 농촌의 어르신들이 낡고 오래된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있는 것에서 착안한 제안으로 사진관이 멀어 증명사진의 갱신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에게 행정기관에서 즉석 사진관 개념으로 사진을 찍어 주민등록증 갱신에 활용하자는 제안이다.

군 관계자는 “채택된 제안은 작은 씨앗 아이디어라도 다듬고 보완하여 군 발전에 알맞은 정책으로 숙성시켜 나갈 계획이다”라며 “제안에 참여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의령군 발전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령군, 의령전통시장에 증발냉방장치 설치 완료 가동

의령군은 쾌적한 환경에서 주민들의 장보기가 가능하도록 의령전통시장에 증발냉방장치 설치를 완료해 가동에 들어갔다.

군은 전통시장 내 증발냉방장치 미설치 구간에 24대를 추가로 설치했으며 시장 전 구간에 야간자동 살균 소독 장치도 함께 설치해 쾌적함을 두 배로 더했다.


증발냉방장치는 미세한 물안개를 분사해 외부보다 약 5도 정도의 온도를 낮춘다. 야간 자동살균장치는 새벽 시장 전 구간을 소독함으로써 미세먼지 저감, 악취제거의 효과가 나타난다.

의령전통시장은 아케이드 내에 점포가 밀집되어 한여름 내부온도가 40도를 넘을 정도로 무더위 취약해 상인과 주민들의 불편이 컸다. 이번 증발냉방장치 설치로 쾌적한 장보기 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시장 상권 전체에 활기가 돌 것으로 군은 보고 있다. 또한 시장 전체 분위기의 변화를 주고자 조명효과도 더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