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차가워' 찬물로 사워하면 살 빠진다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운 여름에도 뜨거운 물 샤워를 즐기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가끔은 찬물로 샤워하는 것이 건강에 이로울 수 있다.
먼저 찬물 샤워는 면역력을 상승시킬 수 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 익스프레스(Daily Express)'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 모슬리(Michael Mosley) 박사는 "찬물 샤워에 적응하면 면역체계가 다소 상승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도 뜨거운 물 샤워를 즐기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가끔은 찬물로 샤워하는 것이 건강에 이로울 수 있다. 찬물 샤워가 면역력 상승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도 있기 때문이다. 먼저 찬물 샤워는 면역력을 상승시킬 수 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 익스프레스(Daily Express)’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 모슬리(Michael Mosley) 박사는 “찬물 샤워에 적응하면 면역체계가 다소 상승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네덜란드 연구팀이 2015년 1~3월, 두 가지 이상의 만성질환을 앓지 않는 18~65세 3018명을 대상으로 시험한 결과, 찬물 샤워를 한 그룹에서 질병이 생길 확률이 29% 적었다.
찬물 샤워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우리 몸에는 외부에서 공급된 과잉 영양분을 지방으로 저장하는 백색지방과 과잉 칼로리를 태우는 좋은 지방인 갈색지방이 있다. 찬물 샤워를 하면 몸을 따뜻하게 하는 노르에피네프린 호르몬 분비량이 늘면서 갈색 지방이 많이 생성된다. 갈색지방은 체온 유지를 위해 열을 발생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찬물 샤워를 하면 더 뜨거운 물 샤워를 할 때보다 더 빨리 백색지방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한편, 찬물로 샤워하면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차가운 물이 혈액순환을 증가시키면서 두피와 모발로 가는 영양분도 늘어나기 때문이다. 또한, 차가운 물은 모발의 큐티클을 강화시켜 머릿결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뜨거운 물과 달리 피부와 모발을 보호하는 피지층을 건조시키지 않는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부건조증 막으려면, 가려워도 참고 '매일 샤워' 피해야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찬물 마실 때 '찌릿' 하다면 '양치 습관' 살피세요
- 무심코 해왔던 '나쁜 샤워 습관' 5가지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비염 악화하고 수면무호흡 유발하는 ‘비밸브 협착’을 아시나요?
- ‘회춘 실험’ 억만장자, 모닝 루틴 공개… 한국 ‘이 음식’도 꼭 먹는다?
- 5년 생존율 15.9%에 불과… 췌장암, 왜 어렵나
- 인하대병원, 인천 및 경기서북부권 최초 소아중환자실 개설
- 서울부민병원, 입원환자 대상 365일 재활 치료 시행
- 어딘가 달라진 송강호, 쌍꺼풀 말고 ‘이 수술’ 받았다… 중년층 많이 찾는다는데?
- “나처럼 뚱뚱해질까 두려워서” 12살 딸에게 ‘이 약’ 권한 美 여성… 부작용 위험 크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