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s in 칸] '브로커', 애큐메니컬상 수상..고레에다 감독 참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브로커'(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칸 영화제에서 애큐메니컬상을 수상했다.
28일(현지시간) 제 75회 칸 국제영화제가 진행되고 있는 팔레 드 페스티벌의 살롱 드 앰버서더 빨레에서 애큐메니컬상(Prize of the Ecumenical Jury) 시상식이 진행됐다.
칸 영화제 측에서 트로피를 주는 것이 아닌, 기독교 관련 영화 단체가 진행하는 비공식 시상식이다.
한편 칸 영화제는 28일 오후 8시 30분부터 폐막식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칸(프랑스), 김예은 기자) 영화 '브로커'(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칸 영화제에서 애큐메니컬상을 수상했다.
28일(현지시간) 제 75회 칸 국제영화제가 진행되고 있는 팔레 드 페스티벌의 살롱 드 앰버서더 빨레에서 애큐메니컬상(Prize of the Ecumenical Jury) 시상식이 진행됐다.
애큐매니컬상은 인간 존재를 깊이 있게 성찰한 예술적 성취가 돋보이는 영화에게 수여되는 상. 칸 영화제 측에서 트로피를 주는 것이 아닌, 기독교 관련 영화 단체가 진행하는 비공식 시상식이다.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 영화로, 월드 프리미어 이후 따뜻한 스토리로 호평받은 바 있다.
이날 애큐메니컬상 시상식에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참석해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배우 송강호, 강동원, 아이유(이지은), 이주영은 불참했다.
한편 칸 영화제는 28일 오후 8시 30분부터 폐막식을 진행한다. 한국 영화 '브로커'와 '헤어질 결심'이 경쟁 부문 초청작으로서 수상을 노리는 가운데, 트로피를 수집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 = CJ ENM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저작권자 ⓒ 엑스포츠뉴스 (xportsnews.com)
- 故 새벽 남친, 고인과 살던 집 정리…"이제는 안녕"
- '이혼 위기' 김승현 부모…"경찰에 신고해…넌 끝났어"
- '전신마비' 김혁건, 특종세상 저격 "동의 없이 욕창 사진 공개"
- 최지우, 46세에 얻은 귀한 늦둥이 딸 공개…"너에게 양보"
- 아이유, 어깨빵 생중계…논란되자 가해 금발女 사과
- 10CM 권정열, 아쉬운 美 투어 취소 통보…티켓 판매 부진 인정은 '솔직한 대처' [엑's 이슈]
- 조현아, "우린 없네" 어반자카파 빠진 가족 사진 분노…감정 싸움 '갑론을박' [엑's 이슈]
- "올해도 불가능"…빅뱅 탑, 우주 여행 프로젝트 미뤄진 이유 [엑's 이슈]
- 스핀오프 날개달고…'비숲'→'슬의생' 새롭게 돌아온다 [엑's 초점]
- 피부색 농담에 흑인비하 지적…샤이니 키·태민, 인종차별 논란에 빠른 사과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