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지식 공유 콘퍼런스 'NCDP'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CDP는 게임 기획, 제작, 운영 등 전 개발 과정에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공유하는 엔씨의 사내 지식 공유 콘퍼런스다.
5회차를 맞은 이 행사는 엔씨의 구성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돼왔다.
이틀 동안 인공지능(AI), 프로그래밍, 사운드, 아트, PM 등 44개의 강연을 진행했다.
직원들은 실시간 채팅 Q&A를 통해 강연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소통을 이어갔다고 엔씨측은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5, 26일 양일간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세션 진행
엔씨소프트가 지난 5회차를 맞은 개발 노하우 공유 행사 ‘NCDP 2022(NCSOFT Developers Party 2022)를 지난 25일, 26일 양일간 개최했다.
NCDP는 게임 기획, 제작, 운영 등 전 개발 과정에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공유하는 엔씨의 사내 지식 공유 콘퍼런스다. 5회차를 맞은 이 행사는 엔씨의 구성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돼왔다. 직원들이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해 온, 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수강했다.
올해 NCDP 슬로건은 ‘리포커스 리커넥트(Refocus Reconnect)’다. 서로의 전문성을 이해하고 응원하며 새로운 도전을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게임사측은 설명했다. 이틀 동안 인공지능(AI), 프로그래밍, 사운드, 아트, PM 등 44개의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개인 스트리밍 방송 형태의 ‘개발자 BJ 강연’과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일반 강연’으로 나뉘어 진행했다. 직원들은 실시간 채팅 Q&A를 통해 강연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소통을 이어갔다고 엔씨측은 전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말하는 중에도 “멍해진다” 알리 성폭행 피해 고백
- 손연재 ‘8월 웨딩마치’ 예비신랑은 9년 연상 회사원
- 택시 타자마자 “그냥 가”… 담배 피우며 발길질 [영상]
- 뭐지? 당신들 유령인가… 범죄심리상담업체의 실체[이슈&탐사]
- ‘웃찾사’ 임준혁, 심근경색으로 사망…향년 42세
- “저 가방 어디꺼?” 김건희 투표장 패션, 또 이목 쏠려
- 춤에도 국가대표가?…‘브레이킹’으로 편견 깨뜨린 그들
- “공룡 모양 피자 만들어줬다”…배달앱 리뷰에 싸늘한 반응
- 아이유, 칸 영화제서 ‘어깨빵’?…인종차별 논란 [영상]
- 尹대통령 부부 사전투표…“7장 봉투에 다 담아요?” [포착]